소비자닷컴, ‘리뷰마케팅’ 강자로 부상

서울--(뉴스와이어)--“야, 너 그거 써봤어? 진짜 좋다며?” 가장 훌륭한 마케팅은 입과 입을 통해 이루어진다. 아는 사람이 써봤는데 괜찮다더라, 하면 너나 할거 없이 한번쯤 구매하게 되는 것이 한국인의 소비패턴이다. 광고가 아닌 실제 사용자가 말해주는 ‘리뷰’는 이렇게 큰 힘을 갖는다. 과장이나 왜곡 없이 상품에 대한 생생한 사용 후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5만 명의 회원을 가진 ‘소비자닷컴’은 리뷰를 백분 활용하여 체험단 마케팅, 리뷰마케팅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닷컴에 가입된 회원들은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당첨된 상품의 후기를 사진과 함께 상세히 제공한다. 체험단 회원들이 올린 후기에서는 화장품을 직접 피부에 바르는 모습부터, 홍삼진액 상품을 가족들과 함께 복용한 후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휴대용 스피커 상품을 들고 직접 외출해 사용한 소감이 어땠는지를 아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과 자세한 이야기를 통해 그 상품을 쓰는 ‘느낌’을 직접 전달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소비자가 체험단들의 리뷰를 보고 그들의 일상 속에서 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광고와는 비교할 수 없는 파급력을 갖는다.

소비자닷컴에서는 지금도 다양한 상품 군을 넘나드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http://www.soviza.com/을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주가 상품을 의뢰하면 각종 바이럴 매체를 통해 제품 관련 이벤트가 공고되며 1차 광고효과가 발생한다. 또한 이벤트 후 체험단이 작성한 후기 페이지가 웹에서 활발하게 노출되며 2차 광고효과가 따른다. 때문에 많은 광고주들이 상품에 대한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위해 소비자닷컴을 찾게 되는 것이다.

이제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스스로 ‘광고’하는 시대다. 웹 상에서 입소문을 통한 바이럴마케팅이 이루어지며, 체험단마케팅과 리뷰마케팅의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런 면에서 활발하게 블로그 활동중인 체험단 5만 명을 회원으로 가지고 있는 소비자닷컴은 환산할 수 없는 자원을 가진 셈이다. 소비자의 입을 통한 정직한 웹 마케팅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 이것이 소비자닷컴이 리뷰마케팅의 1인자로 설 수밖에 없는 이유일 것이다.

바이럴마케팅 개요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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