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물 화재예방을 위한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과 소방방재청은 MOU 체결 2주년을 맞아 2010년 6월 18일(금) 14:00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조물 화재예방을 위한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주제발표는 가전제품과 자동차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제조물 화재원인 및 통계분석’(소방방재청 전병순 화재조사감찰팀장), ‘자동차 화재사례 및 발화원인 분석’(국립과학수사연구소 김진표 물리연구실장), ‘가전제품 분야에서의 화재 예방 방안’(김규완 전자제품PL상담센터장), ‘제조물 화재예방을 위한 향후 대응 방안’(한국소비자원 생활안전팀 최은실 팀장)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방재안전관리연구센터 이태식 박사를 좌장으로 김양수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위원, 이창우 한국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 이홍석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교통공학과장, 허억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이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제조물 화재’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소비자에게 주의를 환기시킴은 물론 ‘사회 각 분야의 역할’을 점검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만큼, ‘제품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조성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안전국 위해정보팀
팀장 한승호
3460-34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