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마을, ‘쌈밥의 세계화’에 앞장
-외국인을 위한 ‘쌈밥 즐기는 법’ 매뉴얼 준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를 통해 세계화 준비에 박차
20여가지 무공해 야채쌈과 국산 돼지를 특재 소스로 버무린 양념 제육으로 구성된 로하스쌈밥은 10여가지 한방약재로 지은 로하스 밥까지 함께 곁들여 즐길 수 있다.
이미 로하스마을 교대점은 맛 집으로 정평이 나있어 각종 방송과 블로그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로하스마을은 우선 교대에 위치한 로하스마을 본점에 외국인을 위한 영문 메뉴얼을 비치, 쌈밥에 대한 소개와 함께 쌈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전 메뉴판도 국문/영문판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로하스마을 임승문 대표는 “웰빙 무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흐름이다. 몸에 좋은 각종 야채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쌈밥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세계적으로도 우리 쌈밥은 경쟁력이 있다고 자신한다.”며, “로하스마을 본점은 교대에 인접하고 있어서 외국인 강사나 비즈니스맨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어 외국인 손님도 자주 찾는 편이다. 우선 그들을 통해 작은 시도를 해본 후, 점진적으로 글로벌 무대를 두드리는 초석을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로하스마을은 실제 외국인 고객의 반응과 평가를 자체 리서치 자료를 통해 데이터화 한 후, 자료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노크할 예정이다.
로하스마을은 2년여간의 준비기간을 통해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7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아이비유 개요
아이비유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PC방 업계최초로 웰빙 개념을 도입한 PC방 사업과 외식사업브랜드 '로하스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로하스마을: http://www.lohasmaeul.co.kr
웹사이트: http://www.ibyou.co.kr
연락처
아이비유 기획팀
부장 조재철
016-240-9794
이메일 보내기
-
2010년 11월 25일 1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