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원 윤옥연 대표, 제15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수상

뉴스 제공
오토원
2010-06-24 10:07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기업 오토원(www.autoone.co.kr) 윤옥연(윤현)대표가 2010년 제15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상’과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6월 2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4회 신지식인의 날 행사에서 한국 신지식인협회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21세기 대한민국의 지식정보 강국화를 이끌 각 분야의 신지식인을 선정했다.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인간상정립과 다양한 지식정보의 공유를 통하여 친환경소재 개발로 생산력 향상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오토원 윤옥연 대표를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했으며 더불어 서울지방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오토원의 윤옥연 대표는 해초류의 순수 식물추출물로 발명특허 등록된 친환경탈취제인 ‘고소탈’을 개발하여 음식물쓰레기 악취와 생활악취제거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공급하고 외국제품에만 의존하던 산업용 탈취제 의 추가 개발로, 환풍시설, 위생처리장, 공조시설, 클린하우스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여 녹색성장에 따른 녹색기술제품으로 대기오염을 방지 하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신지식인은 사회 각 분야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지식을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하고 있으며, 지난 1998년부터 시작된 신지식인 운동은 지식정보사회 건설 등을 목표로 매년 정부 및 국가기관에서 엄격히 심사하여 선정하고 있다.

오토원 개요
오토원은 '친환경녹색 제품, 정직한 품질'의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생활 악취, 산업용 악취, 공공장소의 악취를 제거하는 친환경 탈취제 ‘고소탈’ 시리즈를 개발하였다. 발명특허 등 다량의 지식재산을 보유하였으며 2006년 국내 최초 친환경인증을 획득하였다. 악취를 분해하는 ‘고소탈’ 친환경 탈취제, 향균력 99.9%의 섬유 탈취제, 장시간 지속되는 공기청향제, 플라스틱에서 향을 발산하는 향파우더, 자동 세차용 세제 등의 제품은 공인 시험기관의 안전 검사와 우수한 시험 성적을 받아 인체에 무해하다. 악취방지 제조공단, 쓰레기 집하장, 환경 청소 부문, 공공시설 및 철도 등 지자체 공공기관에 공급하여 공기 질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악취로 인한 2차 환경오염을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녹색환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녹색성장브랜드 대상, 원료부문환경마크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 우수발명기업특허청상 등을 수상한 여성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utoone.co.kr

연락처

오토원
02-472-3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