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애플 맥북용 음성지원가능 미니디스플레이 어댑터 발매

뉴스 제공
HD코리아
2010-06-29 13:07
서울--(뉴스와이어)--AV솔루션 전문업체인 HD코리아(www.hdkorea.com)는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신호를 HDMI나 DVI신호로 전환하는 어댑터 4종류를 발매한다.

비디오표준규격협회인 VESA가 제안한 디스플레이포트 신호는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애플사는 이 규격을 기반으로 커넥터를 새로 디자인하여 노트북과 데스크탑에 채용하고 있으며, 작은 크기와 100% 호환성을 갖추어 미니디스플레이포트는 애플 전제품에 확대되고 있다.

TrueAV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어댑터 시리즈는 mini displayport 신호를 각각 사운드를 포함한 HDMI , DVI, VGA신호로 컨버팅하여 디스플레이 포트가 내장되지 않은 DVI 나 HDMI 디스플레이 기기에 접속가능케 한다.

최대 2560*160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포트 규격은 DVI나 LVDS, RGB등의 기존 규격을 대체할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4개의 신호선을 이용하여 시리얼 전송이 가능하다. 신호선 한 개당 2.7GHz, 전체10.8GHz의 고속 전송이 가능하며 커넥터는 VGA의 D-Sub15 핀 커넥터나 DVI 커넥터보다 소형으로 HDMI단자와 크기가 비슷하다.

저작권보호규격인 DPCP를 지원하며 한개의 배선으로 다양한 신호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기반이 되는 디스플레이 포트 규격은 HDMI와 달리 로열티에서 자유로워 VGA카드나 LCD모니터와 같은 PC시장에서 빠른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TrueAV의 프로시리즈 미니디스플레이 포트 어댑터는 특히 HDMI 출력시 음성지원이 가능하다. 이것은 애플사의 2009년 하반기 아이맥, 2010년 상반기 맥북,맥북프로, 맥북에어에서 부터 시스템 환경설정의 사운드로부터 내장 HDMI출력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종합 AV케이블 전문 오디오앤케이블을 통해서 국내시장에 공급되며, HD코리아는 더욱 다양한 디스플레이포트 관련 케이블 및 어댑터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TrueAV mini displayport 모델은 다음과 같다. TrueAV Pro series mini Displayport to HDMI adapter MDP-001/ TrueAV Pro series mini Displayport to DVI adapter MDP-002 / TrueAV Pro series mini Displayport to VGA adapter MDP-003 / TrueAV mini Displayport to HDMI with Audio adapter DPA-029

문의:HD코리아(02-704-5440)

HD코리아 개요
HD코리아는 영상,오디오솔루션 전문업체로써 각종 AV케이블을 비롯하여 AV가전 및 주변기기를 기획,유통,수입,제조하고 있다. 특히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오디오앤케이블은 AV케이블 판매에서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및 판매량이 높은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또한 미국 AVlogic,PureAV, 독일 Clicktronic, TrueAV제품의 국내총판이다.

웹사이트: http://www.hdkorea.com

연락처

HD코리아
김진영
02-704-54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