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국립장애인도서관지원센터, 소비자정보 지식 기증을 통한 상호 업무 협력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국립장애인도서관지원센터와 업무협의를 통해 장애인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생활을 지원하는 소비자정보 지식 나눔 활동을 시작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지원센터의 ‘소리책 나눔터’는 장애인들을 위해 저자나 출판사로부터 디지털파일을 기증받아 점자나 녹음도서로 변환하여 온라인을 통해 장애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지식정보 나눔의 장이다.

그 동안 소비자정보와 지식 취약계층으로 있던 시각장애인 및 중증장애인 소비자 약 35만 명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소비자정보 지식을 이용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이 발간하고 있는 자료 중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 정보를 담고 있는 월간 소비자시대와 연구논문을 수록한 소비자문제연구지(誌)는 장애인 소비자들의 소비생활 정보와 지식정보 접근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장애인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소비생활 관련 콘텐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소비자권리 향상과 소비생활에 필요한 지식정보 공유와 나눔을 통한 사회공헌을 담당하고자 한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정보교육국 소비자정보팀
팀장 이기헌
3460-3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