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 한국신용평가㈜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평가(대표이사 조왕하, www.kisrating.com)는 71월 120일,부로 신용평가를 둘러싼 영업환경 및 규제환경의 변화와 도전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존 4본부, 1센터, 14실에서 5본부, 16실로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후속조치로 인사이동도 병행했다.

평가와 영업의 분리 등 규제원칙에 보다 충실하게 대처함과 더불어 업무분야별로 전문성을 살리고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조직을 기능별로 재구성하였다. 조직변경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조직개편 관련 인사발령 사항

김 선 대 C & C 총괄본부장
조 민 식 기업평가본부장
김 현 수 금융평가본부장
이 태 훈 C & C본부 이사
김 동 규 C & C본부 이사
윤 기 금융평가본부 이사
박 기 철 PF평가본부 부문장
우 창 범 준법감시실장
박 덕 환 평가2실장
문 창 호 평가4실장
김 형 석 SF1실장

한국신용평가 개요
한국신용평가는 1985년 국내 최초의 신용평가전문기관으로 설립되었다. 2001년 12월 Moody’s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Moody’s의 선진평가시스템 도입은 물론 Moody’s Global Network를 토대로 다양한 공동연구사업 수행 및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 왔다. 또한 2005년 9월 국내 신용평가사 중 최초로 윤리강령(Code of Conduct)을 선포한 이후 2006년 7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 Code를 전적으로 수용한 평가강령(Code of Professional Conduct)을 도입하고 신용평가사로서 갖추어야 할 독립성/객관성/투명성/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07년 7월에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적격외부신용평가기관(ECAI)으로 지정되어 Global Standard를 충족하는 신용평가기관으로서 공식 인정받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02-787-22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