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우팅 영어태권도 ‘태글리쉬’ 지도사 연수 오는 9월 4일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올해 9월 4일 실시되는 제9기 태글리쉬 지도사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 관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가 자격증으로서 이미 전국에 330명 가량의 지도사를 배출하였으며 영어유치원, 놀이학교, 영어학원 유치원반, 청소년수련관, 초등학교 방과후 수업, 여름/겨울 영어캠프, 종합 어린이 스포츠센터 등으로 활동 폭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이르면 내년부터 어린이집내에서 어학, 예체능 등 특기활동 교육이 가능해진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한 국가고용전략회의 사회서비스 육성 및 선진화 방안에 따르면 현재 보육시설 외 학원을 별도로 이용해야 하는 이용자 불편을 줄이기 위해 보육시설 내 특기활동을 허용하기로 했다. 지금은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가 영어나 태권도, 피아노 등을 배우려면 따로 학원에 다녀야 하지만 앞으로는 어린이집 내에서 배울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특기교육은 반드시 어린이집 교사가 아닌 외부강사가 진행해야 한다. 정부는 금년 하반기 중 보육시설내 특기교육가이드라인을 마련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유치원에서의 태글리쉬 정규 과목 채택은 3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태글리쉬 선호연령대가 3세부터로 내려가면서 태글리쉬 지도 자격이 있는 선생님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실시되는 태글리쉬 3급 지도사 연수에서는 체육과 영어교육이 접목되어진 짐글리쉬, 영어를 큰 소리로 말하게 하는 샤우팅 영어 태글리쉬 뿐만 아니라 도장 활성화 마케팅 전략, 미국식 영어태권도 교육 & 태글리쉬 교육 방법의 비교분석과 같은 특별 강좌가 자격 연수시 선보일 것이다.

연수 교육 강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영어 교수법 이론 부분은 동시통역사 출신인 김성훈 강사, 마케팅 전략과 짐글리쉬는 김현우 강사, 잉글리쉬 스포츠 강사로 유명한 정선희 강사는 태글리쉬 실기수업, 태권도를 포함한 종합 무술 25단 경력의 캐나다인 Guy Edward Larke 강사는 잉글리쉬 품새, 현 태글리쉬 전담강사인 김태엽 강사는 실제 태글리쉬 교육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태글리쉬 실전 교육부분을 맡게된다.

태글리쉬 홈페이지(www.taeglish.com)을 통해 실시되는 온라인 선행학습은 지난달부터 시작되어 연수가 끝난 이후 1달간 총 4개월간 지속적으로 온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태글리쉬 개요
태글리쉬(태권도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태권도 교육과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교수법으로 기존 영어 교육의 맹점인 영어 말하기 교육을 극복한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이다. 영어회화 교육과 태권도 수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비의 절감과 한국 어린이에게는 신나고 즐겁게 영어와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태글리쉬 교육의 목적은 ‘외국인을 위한 태권도 영어 지도자 양성’,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한 사회 각 기업’, ‘태권도와 한국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태코리언’ 지도자 양성 이며 (주)태글리쉬는 2001년부터 태글리쉬 교수법을 연구 개발 하여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glish.com

연락처

태글리쉬
홍보팀 이숙영
043-237-05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