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근배 한복 대여, 삼성SDS 인터넷전화 콜센터시스템 도입 매출로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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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송
2010-07-15 12:59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눈에 띄는 고속성장을 보이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대박’을 터트리고 있는 업체가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가 바로 그 주인공. <안근배 한복 대여>는 차별화 된 디자인과 소재, 서비스의 고가 브랜드로, 불황을 모르는 업종으로 순항 중인 한복 대여 업체 중 대표적인 브랜드다.

국세청에서 제공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에 따르면, <안근배 한복 대여>는 2007년 상반기 성장률이 전해 대비 240%나 상승했고, 2008년 하반기에는 2008년 상반기 대비 260% 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외환위기의 여파로 심각한 경제 불황이었던 2009년 하반기에도 상반기 대비 170퍼센트의 성장률을 보여, 불황에 휩쓸리지 않는 기반이 단단한 업체임을 확인했다.

<안근배 한복 대여>가 이처럼 눈에 띄는 고속 성장을 보이는 이유는 본격적인 전문 콜센터 시스템의 공이 크다. 삼성SDS 인터넷전화를 활용한 콜센터시스템을 도입한 <안근배 한복 대여>는 대기업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콜센터를 운영하면서도 중소기업의 형태에 맞게 운영비와 매뉴얼 등을 수용, 조정했다. 모든 고객의 상담 내용과 관련 사항을 입력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기업 콜센터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의 <안근배 한복 대여> 콜센터는, 실제로 콜센터 도입 전후를 비교해 매출 상승률이 1년만에 100퍼센트에 육박하는 쾌거를 이뤘다.

기존의 한복 대여 전문점들이 1층 매장의 디스플레이를 통한 고객 유치에 주력하는 데 반해, <안근배 한복 대여>는 인터넷 마케팅과 전문 콜센터 상담 등 차별화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차별성을 뒀다. 특히 <안근배 한복 대여>의 콜센터는 직접 각 매장과 고객을 연결, 고객 매장 방문률을 높이고 요구사항을 빠르게 처리한 것이 높은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로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안근배 한복 대여>의 콜센터에서는 대표 홈페이지 게시판 문의와 SMS 문의, 해외 문의 등도 실시간으로 해결해 기존 한복 대여 전문점에서 찾아볼 수 없는 다각적인 고객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안근배 한복 대여>를 찾는 고객들은 지속적인 홍보와 콜센터를 통한 전문 상담을 통해 브랜드를 먼저 인지하고 매장을 찾는다. 이것은 기존 한복 대여점들이 1층에 주로 입점해 있는 것과 달리, <안근배 한복 대여>가 관리비와 보증금이 저렴한 건물 2층 이상에 매장이 위치한 이유다.

<안근배 한복 대여>의 마케팅과 콜센터 등을 통합 관리하고 있는 (주)한스시즌투 한구현 대표는 ‘평면적인 고객 유치와 관리만으로 까다로운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데는 한계가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콜센터 운영과 전문화된 홍보, 그리고 맞춤 서비스를 통해 보다 다각적인 고객 유치와 관리에 힘쓰고 있다’ 며 고속 성장의 비결을 밝혔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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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수연 디자이너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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