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근배 한복 대여, 한시적 가맹 계약 상품으로 업계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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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송
2010-07-20 17:48
서울--(뉴스와이어)--기발한 창업 아이템으로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가파른 매출 수직 상승 그래프를 그리며 화제가 되고 있는 ‘안근배 한복 대여’가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로 손꼽히며 주목받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지난해 최악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50% 이상의 매출 증대를 보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기업 표창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최근 미국과 일본에 이어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크게 늘어난 관광객 소화 능력을 구비해 글로벌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탄탄한 안근배 한복 대여 만의 브랜드 파워는 각 지점의 높은 수익률로 이어지며 오는 21일 오전 12시 30분에 방송되는 SBS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에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소개되는 등 연일 화제를 불러오고 있다.

한복 대여 업체의 특성상 매달 들어가는 고정비가 적어 수익률이 높은데다가, 그중에서도 안근배 한복 대여는 제품의 수준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전문적인 마케팅으로 한복대여 브랜드 1위 자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특히 브랜드파워에 힘입어 브랜드를 먼저 인식하고 매장을 물어 찾아오는 지명고객이 유독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근배 한복 대여는 업계 최초 한복 상품권 발행과 삼성 SDS 콜센터 도입 등으로 한복 대여 업계 전문 마케팅과 경영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가맹점을 개설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소식이다.

이에 안근배 한복 대여는 현재 수도권 직영 매장 7호점 개설 달성과 지방 가맹점 유치를 기점으로, 기존 지점 개설 비용 3억 2천만원에서 가맹비와 초도물품비 거품을 줄이고 1억 5천만원에 가맹점 오픈이 가능하도록 가맹점 개설 비용을 한시적으로 대폭 조정했다.

이번 안근배 한복 대여의 한시적 계약 프로젝트인 ‘전략적 동반자’는 점주가 매달 이윤의 100%를 가져가는 대신, 로열티 7%에 월 수익에 따라 이윤의 최소 3%에서 최대 12%까지를 홍보비로 투자하는 형식을 갖추고 있다. 본사에서 관리하게 될 홍보비는 전액 광고비와 홈페이지 운영, 보도기사 발행 등을 목적으로 쓰이게 된다. 이미 활발한 마케팅과 광고가 각 매장에 고른 매출 신장으로 이어졌음을 확인한 안근배 한복 대여는 파격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한복 대여 시장의 1위 자리를 고수하는 한편, 더욱 많은 고객을 끌어 모아 각 매장의 높은 매출로 이어지게끔 하겠다는 계획이다.

‘전략적 동반자’의 경우 한복과 액세서리 등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초도물품비용 9천만원에 인테리어 비용, 시설비까지 합쳐 총 1억 5천만원을 투자해 매장을 개설하게 되면, 매달 고정비는 다른 업종에 비해 부담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매출액이 클 때는 최대 70%의 이윤을 남길 정도로 수익률이 크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서비스와 홍보로 1500만원의 순이익을 남긴 안근배 한복 대여 노원점의 사례가 이를 입증해 준다.

또한 차별화된 마케팅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매장 임대료 부담이 줄어 그만큼 점주가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이 높아지는 것도 안근배 한복 대여의 장점이다. 다른 한복 대여점들이 건물 1층의 쇼윈도를 통한 시각적 선전에 기대고 있는 것에 비해 대부분의 안근배 한복 대여 지점이 1층보다 확연히 임대료 부담이 적은 2, 3층에 입주해 있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한시적 계약 프로젝트인 ‘전략적 동반자’ 외에도 기존 독립 경영제와 위탁 경영제를 확대 운영해 매장 개설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각자의 창업 예산이나 운영 시스템에 맞출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고 밝혔다. 일반 가맹점 형태인 독립 경영제는 가맹점 개설비용 2억 8천만원으로 모든 초도물품을 완벽하게 갖추는 대신 월별 수익을 점주가 100% 관리하며, 매달 로열티 7%로 본사에서 제공하는 콜센터 업무와 홍보, 마케팅, 회계 시스템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를 홍보, 관리하고 있는 한스시즌투는 한시적인 이번 가맹비 절충 기간 동안 20만 이상의 인구가 확보된 지역을 중심으로 가장 매출이 확실한 곳에만 매장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결정 역시 지점의 대량 유치가 목적이 아닌, 전국 지점 최대 150개를 넘지 않게 하겠다는 회사 방침을 따른 것이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점주와 고객을 먼저 생각한다는 경영 이념에 근거해 지점끼리의 상권 보호를 우선시겠다는 설명이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탁월한 마케팅과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또한 최고급 제품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 방침이 고객을 움직이면서 각종 매체에 끊임없이 소개되는 등 명실 공히 프랜차이즈 성공 사례로, 또한 한복 대여 업계 1위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안근배 한복 대여 가맹점 개설 문의는 본사 대표번호(1544-7791)에서 수시로 상담 중이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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