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 환경과 안전 그리고 에너지 절감 역량 강화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10-07-29 14:26
울산--(뉴스와이어)--폴리머 첨가제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송원산업㈜은 울산 공장에 소각로 3호기와 태양광 발전 설비의 가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며 현재 순조롭게 가동중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설치된 소각로 1, 2호기는 각 공정에서 부산물로 생성되는 화학 폐기물을 소각함으로서 스팀을 생산하는 반면, 금번에 새로이 가동되는 소각로 제 3호기는 ㈜이테크건설 (eTEC E&C Limited)과 송원의 공동 기술 개발로 완성된 최첨단 방폭 기술이 적용 되어 각 공정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을 포집하여 소각함으로서 스팀을 생산하게 되며, 새 태양광 발전 설비와 더불어 각 공장의 에너지원으로 다시 사용됨으로서 에너지 재생과 이산화탄소 절감이라는 1석 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송원그룹 최고 경영자인 박종호 대표이사 / 사장은 “우리는 환경과 안전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여러 차례에 걸쳐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번에 투자된 소각로 3호기와 태양광 발전 설비 역시 이 분야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보여드리는 반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송원은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공정 관리 및 기술 개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금번에 새롭게 가동되는 설비들로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존에 앞장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밝혔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최예람 AE
02-511-42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