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조망 트렌드, 골프장조망 수혜단지

서울--(뉴스와이어)--웰빙이 우리생활 깊숙히 파고들면서 조망권이 집값을 결정하는 주요변수로 자리잡은 가운데, 강 조망 못지않게 녹색프리미엄으로 불리는 산, 공원, 골프장조망단지도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골프장 조망의 경우, 정면으로 보이는 산 조망과는 달리 자연 경관이 눈 아래로 넓게 펼쳐지는 데다 수요는 꾸준한 반면 물건이 한정되어 있어 부르는 게 값일 만큼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정보업체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에서는 답답한 도시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골프장 조망 단지를 꼽아보았다.

용인 구성읍 동아솔레시티 - 한성CC
구성읍 동아솔레시티는 지난 2001년 8월 입주한 단지로 35동, 총 1701가구의 대형 단지다. 그간 분당선 오리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있었으나 보정역이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지게 됐다. 33평~89평형으로 구성되며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삼성플라자, 월마트, 블루힐백화점, 까르푸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성초, 대지초, 신갈중, 문정중, 수지고교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용인 구성읍 초원마을성원상떼빌- 수원CC
2004년10월 입주한 이 단지는 골프장조망 단지 중 으뜸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33평~59평형으로 구성되어있고 10개동으로 총 860가구를 이루고 있다. 단지앞으로 막힘이 없어 가구의 70%정도가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며 생활편의시설로는 월마트, 오리역농수산물센터, 까르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거리에 수원IC가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서울로의 진출입이 수월하며 분당선 연장선인 구성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할 예정이다. 단지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고 약수터와 등산로,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군포 당동 주공4단지 - 안양베세스트CC
24단일평형으로 구성된 이 단지는 97년 7월에 입주한 단지로 8개동, 총 800가구를 이루고 있다. 1호선 군포역이 도보 10분거리에 있으며 용호초, 용호중, 옥천중, 용호고, 한세대 등이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원광대부속병원, 산본백화점,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이용이 가능하며 단지앞으로 주택가가 있어 10층이상으로 골프장조망이 가능하다.

인천 서구 경서동 우정에쉐르 - 인천국제CC
경서지구 2블록에 24평형, 33평형으로 구성될 이 단지는 2006년 6월 입주를 목표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다. 5개동 292가구 규모로 2007년 완공 예정인 인천 신공항고속철도 경서역이 차로 3분 거리에 있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북인천IC)도 인접해 진입하기가 쉽다. 경서지구는 총 3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인근에 검암지구 및 검단지구 등이 개발되고 있어 앞으로 대단지 아파트촌을 형성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speedbank.co.kr

연락처

리서치팀장 김은경 02-593-8770 (1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