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 외국인과 함께하는 ‘친절한 당신이 글로벌 서울을 만들어요’ 공연·서명 캠페인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0-09-05 10:3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후원으로 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는 9월 4일(토) 16:00 ~ 18:00, 외국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한국인, 아름다운 서울시민 캠페인’을 “친절한 당신이 글로벌 서울을 만들어요”라는 부제로 인사동 남인사마당 야외 무대에서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은 각국 외국인 25명 및 국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서울시민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서 이루어졌다.

다문화 가정과 이린이들로 구성된 풍물 난타로 시작된 공연은 외국인 및 거리의 모든 사람이 모여 들어 마음껏 즐기기에 충분한 공연이었다. 대금연주, 고전무용, 탭댄스, 외국인과 함께하는 탭댄스, 어린 중학생들의 치어 모두가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였다. 외국인에게 전통 하회탈 만들기 등을 통하여 한국의 미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미소와 친절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서명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드높이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아름다운 한국인, 아름다운 서울시민 캠페인’은 세계로 향하는 한국인의 이미지를 부상시켜 나아가 2010년 한국방문의 해 및 G20 정상회의에 걸맞는 글로벌 시민 의식 및 외국인 환대 의식을 고취시키기에 충분하였다.

또한 친절은 단순히 인간사회의 도덕적 가치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자원이며 국가 경쟁력임을 강조하는 캠페인 임을 널리 홍보하였다.

참여 외국인이 직접 한국인의 아름다운 친절 과 미소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서울시민들에게 “Give me smile and kind!”외치며 심어주었고, 이로써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운데 미소와 친절을 표현하여 친절 코리아, 스마일 코리아, 아름다운 코리아로서의 이미지를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친절 매너, 여행 매너 고취를 목적으로 지속적인 공정여행 캠페인을 통한 책임여행 의식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

다가오는 9월 11일에는 오늘 행사에 함께한 외국인과 서울의 명소들을 탐방하며 이들에게 한국의 많은것을 보고 느끼게하여 스스로 이들이 대한민국을 홍보 하도록 할 것이다.

한편 밝은미소운동본부는 홈페이지(www.smilekorea.org)를 통하여 사이버홍보단 및 자원활동가를 모집 중에 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친절 교육 캠페인, 자살예방상담사 과정, Green keeper 및 Gate Keeper 과정 운영,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녹색실천캠페인, 환경 캠페인, 공정여행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http://cafe.naver.com/brightsmile4u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