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회를 위한 친절사진전’, 성황리에 마쳐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5-10-26 08:21
서울--(뉴스와이어)--제1회 ’행복한 사회를 위한 친절사진전’이 10월 24일 부산 신세계문화나눔터에서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주최, ‘친절한사람들의 사회’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친절사진전은 우리나라가 OECD주요국 34국 가운데에서 자살률1위, 행복지수 32위, 국민친절도 2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으며, 각종 경쟁과 스트레스으로 인한 우울증, 폭력, 불신이 팽배한 우리사회에 희망과 변화, 나아가서 만연한 상호불신, 불친절,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보다 신뢰, 긍정적인 사고와 친절로 이끌고 배려, 존중,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하여 잃어버린 한국인의 情의 문화와 긍정적인 사고 및 친절한 모습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주고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친절주제로 한 사진전을 중심으로 친절포럼, 친절영상상영, 친절상황극, 친절캘리그라프등으로 진행하였으며, 보는 전시회에서 참여하여 친절의 가치와 정신을 다시 한번 깨달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 허진경 사무국장은 "친절은 길잃고, 아픈 대한민국에게 나침반이며, 치유제입니다. 이번 사진전은 우리가 쉽게 스쳐지나왔던 따뜻한 모습을 작은 앵글에 담았다. 큰것은 보고 기억하기 쉽지만, 작은 것은 스쳐지나가기가 쉽습니다. 작은 친절이 우리를 성장시켜나간다는 것을 생각하며, 정이 많은 대한민국의 잃어버린 모습을 되찾기를 바랍니다”라고 사진전 개최의 의미를 이야기하였다.

밝은미소운동본부 소개
밝은미소운동본부는 미소친절캠페인, 생명존중캠페인, 세계친절의 날 기념 행사 등 주요캠페인 진행. 국내외 외국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홍보하며, 상호 문화, 예술, 스포츠 교류를 통해 사랑과 평화의 세계를 이루고자 한다. 친절자산론, 매너교육, 마음생각, 습관과 중독, 자살예방, 성교육 등을 주요 교육커리큘럼으로 진행하며 국내 각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