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 자살예방연극 및 캠페인 진행

- 행복한 대한민국만들기 스마일스쿨 프로젝트 자살예방 캠페인

-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에게 감동과 치유,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다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4-07-18 08:07
서울--(뉴스와이어)--(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행복한 대한민국만들기 스마일스쿨 프로젝트 자살예방캠페인 일환으로 지난 17일을 기점으로 부산, 대구, 서울, 경기 등지에서 안전행정부의 후원으로 자살예방연극 및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와 청소년연극문화협회가 공동 기획한 ‘연극 기초자살론I’은 2014년 부산청소년연극제에서 우수작품상, 최우수 연기상, 우수연출상을 휩쓸었다. 연극을 통해 학업에 쫓겨 스트레스를 받으며, 자칫 우울할 수밖에 없는 청소년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줌으로써 치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공연 관객들이 청소년 자살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고, 생활속에서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홍보 자료들을 제공하며, 전시공연과 함께 자살예방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된다.

공동기획극 ‘기초자살론 I’은 자살을 수차례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한 주인공이 자살사이트 운영자를 찾아오는 것으로 시작한다. 주인공이 자살사이트 운영자에게 자신의 죽고 싶은데 계속 실패한 자살시도 경험을 하소연하면서 자살을 안 하는 것이 운명인 것을 느끼고 오히려 자살하려는 사람의 친구가 되어주겠다고 결심하는 줄거리이다.

관계자는 “이 연극을 통해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보다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함으로써 비극적 선택의 결말과 같은 자살의 유혹을 이겨내고 근본적인 행복한 삶의 의미를 되찾아 꿈을 이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지역 내, 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연극 공연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일시: 2014년 7월 17일 (오후3시30분, 오후6시) @ 부산문화회관 소극장
2014년 7월 26일 (오후3시) @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
관람문의: 02 883 5630 (개인, 단체 선착순)

밝은미소운동본부 소개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