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울고 웃으며 감동하는 ‘스마일스쿨프로젝트 자살예방연극’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4-08-20 08:07
서울--(뉴스와이어)--(사)밝은미소운동본부와 청소년연극문화협회가 공동 기획하고 안전행정부가 후원하여 제작된 자살예방연극은 청소년들의 아픔을 대변하고, 그들의 아픔을 따뜻하게 품어줌으로써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처음으로 진행된 ‘찾아가는 연극’은 경남 통영 충렬여자고등학교 500여명의 청소년들을 찾아가서 그들을 웃고, 울며, 감동하게 만들었다. 자살예방연극은 앞서 청소년연극제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공연 이전 자살예방교육을 통해서 생각의 중요성을 근본적을 가르쳐주었으며, 생각이 가져다 주는 결과를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청소년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추구하는 행복이 삶 속에서 어떻게 이뤄지고 있고 파괴되어 소중한 생명을 빼앗기게 되는지에 관한 것을 가르쳐주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 관계자는 “자살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찾아가는 연극은 앞으로 다른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밝은미소운동본부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고 말했다.

8월 21일~23일까지 3일 동안 ‘2차 베프상담사양성과정: 자살예방교육’이 밝은미소운동본부 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9월에는 3주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것이다.

밝은미소운동본부 소개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사무국
홍상기
02-883-56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