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써브, 가을철(9~10월) 오프라인 부동산 강좌 실시

뉴스 제공
부동산써브
2010-09-08 14:55
서울--(뉴스와이어)--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www.serve.co.kr)가 가을(9~10월)을 맞아 양질의 오프라인 부동산 강좌를 마련했다. 공인중개사 창업·실무 과정 외에 초보자를 위한 경매, 토지거래허가제도의 이해, 부동산 중개·경매 실무전략, 부동산 투자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달간 진행되는 정규과정은 중개사 창업 실무와 초보경매과정 및 부동산 중개·실무 전략이 마련됐다.

‘공인중개사 창업 실무’ 강좌는 5회에 걸쳐 중개업자의 책임범위, 주의사항, 법률·소송과 매매절차를 알아본다. 중개업무와 관련되는 모든 중개사고의 유형과 예방책을 제시하고, 의문점을 명쾌하게 해결하는 과정으로, 창업과 실무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법규를 완벽하게 정리한다. 특히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업 시기를 저울질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강사는 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상가권리금 중개실무 강사 및 경남대 행정대학원 부동산과 금융최고위과정 외래교수인 전길봉 씨가 맡았다.

‘초보자를 위한 경매마스터’ 강좌는 미래부동산교육연구소 안종환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주요 내용은 경매절차의 이해, 기준권리와 권리분석, 입찰 및 인도요령, 임차인과 부동산권리의 심층분석 등이다. 경매 초보자부터 부동산을 어느 정도 공부한 사람들까지 경매를 쉽고 빠르게 마스터 할 수 있는 과정이다. 부동산침체가 장기화되는 요즘, 앞으로 투자자들은 경매시장에 더욱 몰릴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중개 VS 실무전략’ 강좌는 참좋은부동산경제연구소 이영진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9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진행될 강좌에서는 부동산의 현실과 미래, 경매 실무, 공매 실무, 경매 절차, 경매의 중개 응용 등 폭넓은 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현업에 종사하는 중개업자는 물론 경매초보자와 부동산투자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건축·재개발 실전투자’는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장인석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주요 내용은 재건축 및 재개발사업 이해, 정비구역 지정 고시 파악과 분양자격 판단, 평형배정 예측, 수익분석, 대지지분 적정가격 산출, 입주권 상식 등이고 희망자에 한해 개발구역 임장활동도 계획됐다. 정부의 규제완화 수혜를 볼 수 있는 지역과 물건을 집중 분석하고 미래가치를 파악하는 실전능력을 높일 수 있다.

알짜 내용만 뽑아 하루에 정리하는 단과과정은 ‘시장을 이기는 부동산 新 투자법’이 진행된다. 강사로 나서는 유엔알컨설팅의 박상언 대표는 2008년 한국 HRD 선정 명강사에 선정된 부동산전문가로, 연간 100여개의 기업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 거래활성화 대책 이후의 신 투자법, 돈 되는 단독주택 개발법, 고수익 소액임대 투자물건 소개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무료강좌는 ‘토지거래허가구역의 매매행위와 법적효력’이 계획됐다. 부동산써브의 상담위원으로 재직 중인 하재윤 위원이 강사로 나선다. 일반적으로 투자가치가 있는 토지는 토지거래허가구역에 위치한다. 따라서 이 구역 내의 토지에 대한 매매계약을 체결한 경우 법적 문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유동적무효이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부동산써브 9~10월 강좌 수강은 홈페이지(www.serve.co.kr)에서 접수할 수 있고, 관련 내용 문의는 전화 (02-2191-7300)로 하면 된다.

부동산써브는 지난 2009년 3월부터 매주 화요일 유명 강사를 초청해 무료 부동산 강의를 진행하는 ‘화요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강의내용으로 인해 대부분의 강좌가 모집인원을 상회하는 예약신청 인원으로 조기 마감돼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0년은 화요특강 등 기존 무료강의와 함께 인기강사 위주로 선정된 유료강좌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부동산써브 개요
부동산써브는 생활 속의 부동산정보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여 나가려고 하는 부동산 포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rve.co.kr

연락처

부동산써브 기업마케팅팀
양진철
02-2191-7351
016-211-5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