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실시

뉴스 제공
열정네트웍스
2010-09-09 11:03
서울--(뉴스와이어)--올해 추석은 주중에 끼어있어 예년보다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 귀성, 귀경길은 평소보다 시간이 걸리고 장거리 운전이라서 늘 예기치 못한 자동차 고장으로 낭패를 볼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본적으로 추석 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은 브레이크, 타이어, 배터리다. 브레이크는 앞 바퀴에서 ‘삐익’하는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 패드가 달았다는 뜻이므로 교환해야 한다. 앞 바퀴의 브레이크 패드는 뒷바퀴의 브레이크 라이닝보다 2배 정도 마모가 빨라 자세히 살필 필요가 있다.

또한 아직 늦더위가 가시지 않았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도 점검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공기가 뜨거워지면서 팽창한 타이어는 수명이 짧고 균형이 잡히지 않아 제동력에 영향을 끼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수준으로 유지시켜 주며, 고속도로 주행 때는 평상시보다 20% 정도 타이어 공기를 더 넣어주는 것이 좋다.

이런 점검 외에도 추석 장거리 운전 전에는 전문가의 도움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은데 ‘10년타기정비센터’는 추석을 맞아 귀향길, 귀경길 전국 무상점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믿음정비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10년타기정비센터 협의회(회장 유정수)의 200여 회원사에서는 추석연휴를 전후한 9월 13일~9월 30일까지 무료 점검행사를 실시한다. 10년타기정비센터 홈페이지(www.car1023.com)에서 가까운 10년타기정비센터를 확인하고 방문하면 각종 오일류 및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도, 벨트류, 냉각수, 안전띠 등을 꼼꼼히 무료로 체크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계부 등 평소 안전운행에도 도움이 되는 자료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10년타기정비센터의 유정수 대표는 “자동차 정비는 생명을 다루는 기술이니만큼 항상 믿음정비를 실천하고 있다.”며 “특히 올 추석은 여름 동안 폭염과 잦은 폭우로 인해 자동차의 고장과 방심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추석 연휴 귀향과 귀경 휴가 등으로 장거리 운행을 앞둔 운전자들은 미리 자동차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열정네트웍스 개요
10년타기정비센터는 지난 2006년 자동차 ‘10년타기’를 현실화 하는데 있어서 기존의 신차 중심의 정비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비사의 권익을 찾기 위하여 발족하였다. ‘소비자와 함께 하는 믿음서비스’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정비서비스를 시민단체와 소비자와 함께 참여,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구축을 위하여 (주)열정네트웍스를 정비인 스스로가 설립하고 의식계몽운동에 머물렀던 10년타기정비센터의 활동영역을 고객들의 차량관리로 확대하였고, 자동차 정비는 의사의 검진과 같아서 정확한 진단과 정비를 실천함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였다. 자동차 ‘환경과 에너지’가 대두되기 전 이미 ‘LPG개조차량 AS지정점’을 활동하며 친환경에 대한 고민을 실천하였으며 앞으로 10년, 20년, 30년, 평생을 안전하게 자동차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향한 정직한 기술과 정비를 향한 마음으로 변치 않는10년타기정비센터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1023.com

연락처

김혜영 차장
02-3439-7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