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송둘라모터스, MOU 체결…자동차 정비부품의 합리적 유통 기대

뉴스 제공
열정네트웍스
2012-01-27 10:59
서울--(뉴스와이어)--중견 자동차 정비 프랜차이즈 업체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회장 김남진, www.car1023.com)가 지난 1월 13일 차량정비부품 유통회사인 송둘라모터스(대표 송석근)와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송둘라모터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서 양측 대표는 MOU를 통해 자동차 부품을 합리적으로 유통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것을 다짐했다.

김남진 회장은 이 자리에서 “2010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 등록된 자동차 수가 1800만대를 넘었다. 2015년에는 자동차 2000만대를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브랜드의 마케팅에 휩쓸리는 소비자들이 많은 가운데 체결되는 이번 MOU를 통해 품질이 우수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규격 부품’ 활성화에 힘써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자동차 부품관련 우수 중소기업들도 상생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김남진 회장, 허정훈 부회장, 이진명 서울지부 지역장, 김민중 서울지부 총무와 송둘라모터스의 송석근 회장, 배용구 사업본부장, 이철휘 부장 등 양사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환경부에서 지정한 LPG 개조차량 사후관리 업체인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전국에 200여 곳의 회원사 네트워크를 가동하고 있다. 김혜영 차장은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자동차 사용자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에너지 고효율 친환경 그린카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상식이나 차량 정비 팁 등 유용한 정보들을 공개하고 있다.

열정네트웍스 개요
10년타기정비센터는 지난 2006년 자동차 ‘10년타기’를 현실화 하는데 있어서 기존의 신차 중심의 정비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정비사의 권익을 찾기 위하여 발족하였다. ‘소비자와 함께 하는 믿음서비스’ 슬로건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정비서비스를 시민단체와 소비자와 함께 참여,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구축을 위하여 (주)열정네트웍스를 정비인 스스로가 설립하고 의식계몽운동에 머물렀던 10년타기정비센터의 활동영역을 고객들의 차량관리로 확대하였고, 자동차 정비는 의사의 검진과 같아서 정확한 진단과 정비를 실천함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였다. 자동차 ‘환경과 에너지’가 대두되기 전 이미 ‘LPG개조차량 AS지정점’을 활동하며 친환경에 대한 고민을 실천하였으며 앞으로 10년, 20년, 30년, 평생을 안전하게 자동차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향한 정직한 기술과 정비를 향한 마음으로 변치 않는10년타기정비센터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1023.com

연락처

김혜영 차장
02-3439-7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