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소비자 정보 제공 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동인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 특화된 전문분야의 업무성과에 대한 공유 및 협력을 통해 의료소비자에게 꼭 필요로 하는 정보제공을 확대하고 건강한 소비문화를 창출하는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심평원이 병원 선택정보(평가정보·진료비정보·병원상세정보 등)제공
△소비자원이 소비자 맞춤형 정보로 홈페이지 등에 게재
△소비자원이 소비자 의료정보 니즈 조사·연구 실시 및 양 기관 결과 공유 및 활용
△심평원이 소비자원이 생산한 의료정보 및 니즈 조사·연구 자문
△추가 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상호 협의·지원등이다.
협약체결로 심평원은 소비자원의 의료소비자 니즈 조사·연구에 참여하고 그 결과를 각종 의료정보 생산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여 실소비자와 연계된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소비자원은 심평원에서 제공하는 병원선택에 필요한 의료서비스 및 가격정보를 ‘온라인 상품정보 포털(T-gate)’에 의료분야 맞춤형 비교정보로 활용하여 소비자 친화형 컨텐츠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의료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범위를 지속 확대하여 전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약과 관련하여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의료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하였다”며, “이번 협약이 의료소비자의 권리향상과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정보교육국 소비자정보팀
과장 마미영
3460-3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