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살아 있는 ‘이용후기’는 ‘바이럴마케팅’의 기초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개인 미니 홈피가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면서 다양한 포탈사이트들의 블로그 영역들이 개인 미디어로 크게 이용되고 있다.

블로그 영역들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정보 수집 경로도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단순 검색에 의한 제품 정보를 습득한 반면, 오늘의 소비자들은 다른 소비자들의 의견을 찾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그러나 인터넷에 광고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정보를 선택적으로 수용하게 되고, 높은 신뢰성이 있는 사람에 의한 정보들을 신뢰하기 시작하였다.

인터넷 광고의 급증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정보원은 블로그 또는 뉴스영역이다. 뉴스는 언론의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블로그는 자신과 비슷한 유사한 사람들의 정보를 통한 공신력으로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소비자들에게 맞는 맞춤 전략에도 광고주들의 마음은 무겁기만 하다. 마케팅은 정확한 효과를 예측 할 수 있는 변수들이 너무나 많고, 마케팅에 실패한 광고주들이 망설이기 때문이다.

검색광고 즉 오버추어, 클릭초이스, 구글등의 cpc광고의 광고 효율에 의문 갖고 있는 광고주들에게 블로그와 뉴스 영역에 동시적으로 광고를 기획 할 수 있는 광고대행사가 있다.

현재 블로그마케팅과 언론홍보업체 뉴스왕을 운영하는 바이럴마케팅이 광고주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마케팅 컨설팅과 광고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www.viral-marketing.co.kr)은 자사운영사이트인 “소비자닷컴”과 “리뷰닷컴” 운영으로 약 5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광고주들의 제품을 체험단 리뷰마케팅을 통해 꾸준한 입소문마케팅 효과를 내고 있다.

바이럴마케팅 유성철 대표이사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똑똑한 소비를 할 정도로 광고에 대한 Zapping률이 높아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들의 광고성을 소비자들이 쉽게 차단한다. 이런 소비자들의 특성을 파악하여, 정확한 마케팅 전략과 기획 수립을 통해 광고주들의 높은 마케팅 효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 비법은 소비자의 살이있는 이용후기다”라고 전했다.

마케팅은 장기간 안목으로 지켜보아야 할 마라톤이다. 과거의 광고들이 높은 광고비로 화려한 영상물들을 이용한 광고였다면, 오늘날에는 소비자들에게 맞는 맞춤 마케팅 전략이 있어야 광고의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 개요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http://www.soviza.com
http://www.viral-marketing.co.kr

연락처

바이럴마케팅
02-608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