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미소운동본부, 자살예방 캠페인 및 Gate keeper 양성교육 실시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0-09-26 16:12
서울--(뉴스와이어)--여러분의 밝은미소와 친절이 소중한 생명을 살립니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 예방 캠페인’을 9월 25일 잠실종합운동장역 지하 광장 무대에 이어 춘천 M백화점 앞 야외무대에서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많은 춘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고전무용, 승무 난타, 치어, 줄넘기 공연 등으로 청명한 가을 날씨와 어우러져 많은 시민들의 마음을 즐겁고 밝게 미소짓게 하는 공연 캠페인이었다. 서명 캠페인으로 시민들의 미소 및 친절을 통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의식을 깊이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자살의 심각성과 이를 위한 예방책을 위하여 모두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Life Saver가 될 수 있음을 널리 홍보하였다.

또한 공연 캠페인 행사 전에 24명의 Gate Keeper 양성 교육 과정을 진행하여 교육 및 그룹 토의를 통하여 자살의 개념부터 상담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이들 24명이 교육 후 캠페인 자원봉사자로 직접 활동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심각성을 함께 캠페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로써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운데 미소와 친절을 통하여 주위의 많은 사람의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BEF(best friend, 02-883-5630)라는 전문 상담 센터 및 연예인 자살 예방 긴급센터(02-333-3049)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센터를 통하여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해 오고 있다. 캠페인은 서울 캠페인을 필두로 전국 대도시를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다음 캠페인은 10월 중순 부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을 통하여 자살공화국의 오명을 벗어 나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자살이 심각성 및 자살예방의 시급성에 홍보하고 수많은 시민과 네티즌을 통하여 자살예방 홍보 및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사)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 주최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http://www.smilekorea.org/campaign_suicide.htm)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http://www.smilekorea.org/campaign_suicide.htm
http://cafe.naver.com/brightsmile4u
http://www.smilekorea.org/sub06_02.htm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