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체인 ‘안근배 한복 대여’, 연이은 매출 신화

뉴스 제공
유송
2010-10-06 09:39
서울--(뉴스와이어)--SBS, YTN, 한국경제와 같은 주요 미디어에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로 소개되었던 ‘안근배 한복 대여’가 최근 매출 최고점을 갱신, 한복 대여 업계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입증했다. 7개 매장의 10월 2일 토요일 하루 매출만 1,500만원대를 돌파한 것. 특히 ‘안근배 한복 대여’ 마포 서교점은 매장을 개점한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3천만원 가까운 매출을 올려, 1,700만 원 이상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업계 최초 상품권 출시와 삼성 SDS 전문 콜센터 도입으로 새로운 경영 방식을 제시한 명품 한복 대여 브랜드로, 올해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에 뛰어들어 단기간에 독립가맹점 유치에 성공한 업체다. 또한 ‘안근배 한복 대여’는 탁월한 디자인과 소재로 유재석, 윤종신, 박현빈, 걸그룹 시크릿을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안근배 한복 대여’의 경쟁력은 탄탄한 본사 구조를 바탕으로 각 매장의 홍보, 회계, 직원 선발과 교육, 고객 유치까지 집중 지원하는 ‘맥도날드식’ 시스템에서 비롯됐다. 이에 더해 ‘안근배 한복 대여’는 제품의 수준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전문적인 마케팅으로 한복대여 브랜드 1위 자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브랜드파워에 힘입어 브랜드를 먼저 인식하고 매장을 물어 찾아오는 지명고객이 유독 많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지난 9월 8일 개점한 마포 서교점의 경우 인테리어 기간에도 고객이 방문, 매출이 일어날 정도로 뛰어난 마케팅 효과를 자랑한다.

‘안근배 한복 대여’와 ‘한복 닷컴’을 담당하고 있는 한스시즌투 한구현 대표는 “마포 서교점의 이같은 매출에 ‘마포 서교점을 비롯한 ‘안근배 한복 대여’의 각 매장이 첫달부터 흑자를 이어가는 데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본사 마케팅, 매장 오픈 전부터 이루어지는 사전 마케팅 덕분”이라고 비결을 밝혔다.

한구현 대표는 또한 “가맹점을 전력 지원하는 본사의 이 같은 시스템이 경쟁력으로 작용, 프랜차이즈 가맹을 희망하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렌탈업의 특성상 매달 고정비는 다른 업종에 비해 부담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매출액이 클 때는 최대 60~70%의 이윤을 남길 수 있는 것이 ‘안근배 한복 대여’의 장점이다.

현재 ‘안근배 한복 대여’는 독립 가맹 1호점인 수원 영통점에 이어 경남 창원, 평촌 등 주요 거점 지역에 매장 개설을 협약 중이다. 한복과 액세서리 등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초도물품비 9천만원에 인테리어 비용, 시설비까지 합쳐 총 1억 5천만원을 투자해 매장을 개설할 수 있는 ‘전략적 동반자’와, 가맹점주의 6천만원대 개설 비용에 본사의 투자금액을 더해 매장 개설이 가능한 ‘위탁 경영제’를 통해 매장 개설의 부담을 더욱 줄였다. ‘안근배 한복 대여’는 청담본점을 비롯해 잠실, 사당, 노원, 분당 미금, 인천 주안, 마포 서교, 수원 영통점을 운영 중이며 대표번호(1544-7791)를 통해 수시로 가맹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http://hanbokrent.kr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한스시즌투
전수연 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