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71% “나는 하객 도우미 필요 없어”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대표 윤덕중/www.daksclub.com)은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미혼남녀 783명을 대상으로 ‘결혼식에 참석할 친구가 적을 경우, 하객 도우미 활용 여부’에 대해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71.2%)의 미혼남녀가 ‘하객 도우미, 부를 의향 없다’에 응답했다.
그 이유로는 무려 56%가 ‘진심으로 축복받는 결혼식이고 싶다’에 응답함으로써 거짓된 축복보다는 적은 친구일지라도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축하에 대한 바램을 나타냈다. 이어서 ‘돈이 아깝다’(18.3%), ‘들통날까 두렵다’(12.2%), ‘결혼식에 올 사람이 충분하다(9.0%)’, ‘먼 훗날 사진을 보면 후회할 것 같다’(4.5%)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하객 도우미를 부를 의향이 있다’라고 응답한 경우, 34.5%가 ‘친구는 그 사람의 인간관계 나타내는 증거’라고 대답했다. ‘한 번뿐인 결혼식, 이왕이면 멋있게 보이고 싶다’라는 의견 역시 27.9%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그 다음으로는 ‘초라해 보이기 싫다’(20%), ‘신랑·신부측과 하객 수를 맞추기 위해’(9.3%), ‘축하는 많이 받을수록 좋다’(8.3%)등의 답변이 차지했다.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 매칭팀의 김혜옥 팀장은 “그 동안 보여주기 위주의 결혼식 문화가 발달해 왔지만 이제는 젊은 남녀의 결혼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하고 있다. 무조건 성대하고 화려한 결혼식 보다는 가족과 소수의 친지, 친구들만을 위한 간소화된 결혼식도 많이 선호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닥스클럽 개요
닥스클럽(주)는 1999년 창업, 현재까지 두자릿 수 성장을 거듭해온 결혼정보업계 리딩기업으로 2000년 3월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 설립 당시 한국투자신탁과 삼성생명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자본금 40억 5천 만원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합리적인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엄앵란 대표컨설턴트 영입으로 VIP 마케팅을 활성화하며 ‘스타클래스(Star Class)’라는 특화된 VIP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권PB본부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선도적으로 진행, 2010년 현재 기업PB, 하나은행WM, 우리PB, 대구은행PB의 고객자녀 미팅파티 및 성혼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만혼, 비혼 등 국가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기업단체를 연계한 '공동성혼프로젝트’를 추진, 한국교총, 신한은행, KT, 삼성전자, 롯데건설 등 16 기업/단체의 미혼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결혼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kscl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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