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 인도 HPL사와 폴리머 첨가제 제조와 판매를 위한 합작법인 (J/V) 설립에 합의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10-10-29 09:27
울산--(뉴스와이어)--대한민국, 울산 및 뉴델리, 인도–폴리머 첨가제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송원산업㈜와 인도 HPL Additives Ltd.는 산화방지제의 제조와 판매를 위한 합작법인 Songwon HPL Additives PVT LTD. (이하 J/V) 설립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HPL사는 폴리머 첨가제에 관한 모든 사업과 자산을 새로이 설립되는 J/V로 이전하며, HPL사는 40% 의 지분을 그리고 송원은 60% 의 지분을 갖게 된다.

새로운 합작법인은 법적 요건이 마무리되는 내년 2사분기경 운영에 들어갈 것으로 양 사는 예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 양 사의 장점이 결합된 보다 낳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원그룹 최고 경영책임자인 박종호 회장은 “우리는 전 세계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HPL사의 폴리머 첨가제 사업 부문과 합작 법인 설립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우리는 전 세계 폴리머 첨가제 시장과 고객들에게 좀 더 낳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인도에서의 생산 능력과 송원의 세계적인 수준의 생산능력이 결합되는 새로운 합작법인은 HPL사의 현 제품 포트폴리오에 송원의 글로벌 역량 즉, 판매, 기술지원, 물류, 고객지원 그리고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규제 물질 관리 활동 및 EH&S 전문성등의 보완으로 우리는 고객 들에게 경쟁적이며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인 공급과 더불어 가일층 향상된 서비스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 또한, 송원은 HPL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동 시장을 위 현지 진출에 대한 공통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HPL Additives Ltd.의 경영 임원인 Umesh Anand 는 “우리는 송원과 함께 새로운 합작법인을 설립함으로서 고객들에게 우리의 생산과 R&D능력 시너지 효과로보다 낳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로서 우리는 인도 시장에 대한 지원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급성장 하고 있으며 중동 시장에 대하여도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HPL은 발포제와 기타 특수 화학 제품 같은 핵심 사업 영역등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라고 밝혔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안설희 과장
02-518-17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