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자살예방 서명 캠페인 ‘친구가되어 주세요!’ 성료

뉴스 제공
밝은미소운동본부
2010-10-31 10:40
서울--(뉴스와이어)--‘여러분의 밝은미소 와 친절이 소중한 생명을 살립니다!’

밝은미소운동본부에서는 10/30일 11:00~16:00 까지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 예방 캠페인’을 서울, 춘천에 이어 전국 순회 캠페인으로 부산역 광장에서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은 많은 부산역 광장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었으며 풍물놀이, 청소년 휩합댄스, 줄넘기, 마술, 뮤지컬, 성악 등으로 이뤄지는 다양한 공연 및 전통차 시음, 자살예방 홍보를 위한 전시물등을 통한 자살 예방 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오전 Gate Keeper 양성 과정인 BEF 상담사 과정을 통하여 30여명의 상담사를 양성 하였으며 이들이 직접 현장에서 자원봉사자로 나서 미소 및 친절을 통한 자살예방에 대한 의식을 많은 시민들에게 깊이 심어주었다.

‘친구가 되어 주세요!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자살의 심각성과 이를 위한 예방책을 위하여 모두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Life Saver가 될 수 있음을 널리 홍보하였다.

이로써 시민들이 일상생활 가운데 미소와 친절을 통하여 주위의 많은 사람의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다.

밝은미소운동본부는 BEF(best friend,02-883-5630)라는 전문 상담 센터 및 연예인 자살 예방 긴급센터(02-333-3049)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센터를 통하여 온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서울 캠페인을 필두로 전국 대도시를 순회 하면서 지속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온라인 서명(http://www.smilekorea.org/campaign_suicide.htm) 및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하여 자살공화국의 오명을 벗어 나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캠페인을 진행 할 예정이다.

밝은미소운동본부 개요
(사)밝은미소운동본부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한국인의 미소를 다시 살려 친절한 국민성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범국민 친절의식 수준 제고와 국제적인 매너교육 확산 운동을 전개하는 사회공헌단체이다. 취약 계층 및 봉사를 필요로 하는 국내/국외 국민들에게 밝은미소를 지을 수 있도록 하는 국제단체로서의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활동으로 밝은미소 자살방지 캠페인, 아름다운 한국인 캠페인, 태안반도 살리기 캠페인, 해외 환경 캠페인, 스마일 코리아 홍보사절단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직장, 공공기관에 미소/친절, 글로벌 매너 및 인성 강의, 국제교류, 국/내외 봉사 활동, 공정여행을 실시하고 있다.

http://cafe.naver.com/brightsmile4u

웹사이트: http://www.smilekorea.org

연락처

(사)밝은미소운동본부
이사 홍상기
017-279-10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