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격 ‘태권도’·부모의 자격 ‘태글리쉬’

청주--(뉴스와이어)--남자라면 한번쯤은 해본적 있는 ‘태권도’. 하지만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학교에 가기 시작하고 바쁜 일상에 묻혀 버렸다면 전혀 발담기 힘든 태권도이지만 최근 학부모가 직접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샤우팅 영어태권도 ‘태글리쉬’ 수업이 부모의 자격으로 이를 가능케 하고 있다.

여느 가을 날씨보다 높고 푸르른 하늘을 자랑하던 지난 주말,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던진 이색적인 활동이 조그만 공원에서 펼쳐졌다. ‘Do you love me? Yes, I love you~’ 아이를 마주 보고 있는 엄마, 아빠가 아이를 향해 사랑스럽게 외치자 아이들은 기다렸다는 듯 큰 소리로 부모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자 곧 우렁찬 ‘Let’s warm up together!‘소리에 아이들은 어리둥절해하는 엄마 손을 이끌고 ’One, Two, Three'를 외치며 능숙하게 준비운동을 시작한다.

이곳은 바로 태글리쉬 학부모 참여수업이 한창인 충남 홍성군의 한 공원이다. 목화유치원은 매년 전시회와 공연을 겸한 행사를 실시하여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내고 있는데, 이번 전시회에는 영어회화+태권도, 바로 태글리쉬 시범과 현장 참여수업을 통해 가족들에게 추억을 선물해주고 있는 것이다.

7세 아이들의 일사불란하고 절도 있는 태글리쉬 시범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감탄사를 연발하더니 아이들의 자신 있고 우렁찬 영어구령 소리와 태글리쉬 강사와 주고받는 영어회화 문장에 또 한번 놀라고 있었다. 어리둥절하며 감탄해하는 학부모들을 뒤로하고 7세 시범이 끝나자 이번에는 모두가 함께하는 참여수업이 이루어졌다.

기존 태글리쉬를 수련하는 아이들은 물론이고 현장에 참여한 학부모들과 시끄러운 소리에 구경나온 아이들까지 모두가 한자리에 모였다. 처음에는 쭈뼜거리며 망설이던 엄마, 아빠들은 이내 아이들보다 더 큰소리로 샤우팅 영어를 외치며 열심히 태글리쉬를 수련하고 있다. 자녀와 영어로 구령을 주고받으며 몸을 풀고 신나는 캐롤에 맞추어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발차기와 주먹지르기까지 하더니 이내 자녀와 영어로 가위, 바위, 보 게임에 몰두하며 아이들보다 더 즐겁게 참여하고 있는 것이다.

참여수업을 이끌고 있는 이는 충남 태글리쉬 전도사라 불리는 훈남 송탁 강사이다. 송탁 강사는 “태글리쉬 수업이 아이들에게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그리고 영어 학습에 있어서 효과적이고 긍정적이라는 사실은 이미 여러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강조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고 몸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태글리쉬를 체험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태글리쉬 참여수업은 영어로 진행되지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으며 현재 현장에 참여한 분들이 보여주듯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운동하며 샤우팅 영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번 행사를 이끄는 목화 유치원 고선숙 원장은 “참여수업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실 줄은 생각지 못했습니다. 학부모님들이 보통 쑥스러워하셔서 참여를 하지 않으시는데 오늘은 아버님들까지 나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새삼 놀라게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족이 함께 어울려 태글리쉬라는 매체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송탁 강사는 2010년 12월 4일 실시되는 10기 태글리쉬 자격연수회에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참여수업의 노하우와 실제 현장에서의 교육경험을 연수생들에게 그대로 전수할 계획이다.

태글리쉬 개요
태글리쉬(태권도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태권도 교육과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교수법으로 기존 영어 교육의 맹점인 영어 말하기 교육을 극복한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이다. 영어회화 교육과 태권도 수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비의 절감과 한국 어린이에게는 신나고 즐겁게 영어와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태글리쉬 교육의 목적은 ‘외국인을 위한 태권도 영어 지도자 양성’,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한 사회 각 기업’, ‘태권도와 한국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태코리언’ 지도자 양성 이며 (주)태글리쉬는 2001년부터 태글리쉬 교수법을 연구 개발 하여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glish.com

연락처

태글리쉬 홍보팀
이숙영
043-237-05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