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취약계층 권익증진을 위한 ‘소비자교육·이동상담 및 자동차 점검 순회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은 2010.11.16. 충북 음성에서 취약계층인 농업인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상담 및 자동차 점검 순회서비스 등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소비자원이 농협중앙회, 자동차 4개 업체[기아자동차(주), 르노삼성자동차(주), 지엠대우오토테크놀로지(주), 현대자동차(주)]와 공동으로 실시하며, 특히 지역주민들에게 자동차 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보호의 사각지대인 농업인 및 노인에게 실질적인 편익증진을 도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교육은 농한기를 맞아 농업인 및 노인 등에게 가장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방문판매 등 특수거래 관련 악덕상술 및 대부·상조업 관련 피해사례 소개 및 대응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고, 소비자상담은 농업 및 상품, 서비스분야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상담을 실시한다.

향후 소비자원은 농업인 및 노인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소비자교육 및 이동상담을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소비자보호의 사각지대인 취약계층의 편익 증진을 위한 사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국 분쟁조정총괄팀
팀장 이성식
02-3460-31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