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직후가 ‘비염’이나 ‘축농증’ 치료의 적기

뉴스 제공
코모코한의원
2010-11-17 09:38
서울--(뉴스와이어)--G20 정상회의로 인해 올해는 일주일 늦어졌지만, 이번 해에도 어김없이 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다. 이날을 위해 고3 수험생들은 하고 싶은 것들을 자제하고 오로지 공부에 전념해 왔을 것이다. 하지만 수능이 끝나면 그 동안의 시간을 보상 받듯 얼마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지게 된다. 공부하느라 놀지 못한 것, 먹지 못한 것, 꾸미지 못한 것들을 하나씩 해볼 수 있는 시간인 것이다. 특히 가뜩이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청소년기의 수험생들은 수능 시험 후 외모를 어떻게 가꿀 것인가가 최대의 관심사이기도 하다. 만약 비염이 있는 학생이라면, 제대로 된 비염 치료만 받아도 예쁜 얼굴로 변할 수 있다.

바보 같은 돌출입, 아데노이드형 얼굴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인 코 막힘. 이 코 막힘 증상으로 인해 코로 숨 쉬기가 힘들면 자연스레 입을 벌려 숨을 쉬는 ‘입 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 입 호흡이 장기간 습관화되면 얼굴형이 점차 길어지고 치아의 발달이 고르지 못해 윗니는 튀어나오고 웃을 때 잇몸이 심하게 두드러져 보이는 등 일명 ‘바보형 얼굴’이라고 물리는 아데노이드형 얼굴이 될 수 있다. 아데노이드형 얼굴은 입이 항상 벌어져 있는 인상으로 인해 타인에게 멍한 느낌으로 비춰져 대인관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비염 때문에 콧속이 간지러워 계속 코를 만지고 휴지로 콧물을 닦아내다 보면 코의 모양이 휘어져 보일 수도 있다.

눈 밑 짙은 그늘, 다크서클(dark circle)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 등 콧병이 있는 사람들의 좋지 않은 외모 변화 중 하나가 바로 다크서클이다. 비염이 있으면 코 점막이 부어 오르고 콧물이 나와 코 막힘 증상이 심해지는데, 이 때 코에서 눈으로 연결된 부비동에서 코막힘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울혈 증상이 나타나면 농이 차서 피부 겉으로 다크서클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한의학적으로 볼 때, 다크서클은 담음이나 어혈로 인하여 맑은 양기가 상승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다. 만약 다크서클이 심한 편이면 평소 코가 간지럽고 코 막힘 이나 콧물 증상이 심하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처럼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일시적인 레이저 시술로 없애거나 화장품으로 감추기보다는 근본 원인인 비염과 축농증만 잘 치료해도 크게 호전될 수 있으며, 재발의 가능성도 적다.

한방 비염클리닉 코모코한의원 분당서현점 이준원 원장은 “수능 시험 후에는 그 동안 바쁜 학업에 쫓겨 미처 치료하지 못했던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한의원을 찾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수험생들은 오랜 시간의 공부와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의 체질에 따른 한약 처방으로 체질을 개선하면서 비염이나 축농증을 치료한다. 이런 한방치료는 약해진 신체의 기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질환의 재발을 막아준다는 점에서 근본적인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비염이나 축농증 등은 오래 앓을수록 치료 기간도 길어지므로, 비염과 축농증으로 괴로워했던 수험생들에게는 수능 시험을 치르고 대학에 입학하기 전인 지금이 치료의 적기”라고 설명했다.

도움말:코모코한의원 이준원 원장

코모코한의원 개요
코모코한의원은 비염 축농증 중이염 기침 가래 편도염과 같은 이비인후과 질환을 ‘세대별 맞춤 치료’ 하는 한방 이비인후과 네트워크입니다. 코모코한의원에서는 환자 개인의 증상과 발병원인, 체질, 연령에 따라 탕약의 처방부터 외치치료, 관리를 달리하는 4G프로젝트를 통해 치료 호전도와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같은 비염이라도 연령에 따라 성장이 중요한 소아에게는 ‘코모코 성장교’, 학습이 중요한 청소년에게는 ‘코모코 주자독서환’, 만성피로의 개선이 중요한 성인에는 ‘코모코 경옥단’, 쇠약해진 몸을 보해야 하는 노인에게는 ‘코모코 경옥단a(알파)’를 본한약이나 티백한약과 함께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질환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신체 부위의 건강까지 좋아지므로 치료의 경과가 빠르고, 재발도 함께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omoko.co.kr

연락처

코모코한의원
홍보팀 김은지
070-7727-1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