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C, 에어샤워와 감염관리실 2010 굿디자인(GD) 선정

뉴스 제공
에이치엔씨
2010-11-18 11:52
군포--(뉴스와이어)--클린룸 토탈 솔루션 전문업체 HNC(대표이사 임재영)의 제품인 VUUM 에어샤워와 감염관리실이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GD(GOOD DESIGN)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VUUM 에어샤워는 심플하면서 절제된 디자인과 인간 중심의 설계가 조화를 이룬 상품으로, 기존 클린룸 시장의 에어샤워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외관과 기능을 자랑한다. HNC 제품사업부 김용원 이사는 “치과, 성형외과, 아파트 등 클린룸 업계 외에서도 큰 관심을 보일 정도로 VUUM에어샤워의 디자인은 우수하다. 성능 또한 뛰어나 앞으로 에어샤워의 표준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선정 상품인 감염관리실은 119 구급대원들의 2차 감염 및 대원간의 교차감염, 귀가 후 3차 감염을 막기 위해 개발된 이동형 감염방지 시스템이다. 구급장비를 완벽히 세척하고 손쉽게 보관할 수 있으며, 대원의 의복 및 인체에 대한 살균, 소독을 한 공간에서 모두 실시할 수 있어 획기적이다. 또한 이동형 쉘터 방식을 채용해 공간활용과 이송 및 설치에 용이한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이러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이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에 큰 역할을 하였다.

HNC 김용원 이사는 “HNC제품의 우수한 디자인은 전문 클린룸 기술의 노하우와 이를 바탕으로 한 고객중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그 원천” 이라면서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발상을 전환한 고객중심의 참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에이치엔씨 개요
㈜ HNC는 1998년 4월 창립되어 클린룸 및 플랜트 시설을 최적으로 제공해 온 기업입니다. 산업환경 분야 이외에 병원 특수 공공시설 및 주거공간을 사용자 중심의 사고로 설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1년 연매출 70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헬스케어, 바이오, 식물분야 등 인간과 기술이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감성적 요소를 반영하여 혁신·창의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중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nceng.com

연락처

㈜HNC 경영지원팀
정병관
031-428-89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