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신나게 놀면 창의력 · 표현력이 ‘쑥쑥’

뉴스 제공
와이케이비앤씨
2010-12-07 15:59
성남--(뉴스와이어)--아이에게 놀이는 제2의 학습이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 언어는 물론 상상력, 표현력, 사회적응력 등을 키운다. 이에 올 겨울, 방학을 맞이하는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할 계획이라면 아이 연령에 맞는 맞춤형 완구를 선물해 보자. 아이들은 연령에 따라 시청각 및 행동, 인지발달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 시기에 적절한 장난감을 선택해 줄 경우, 아이들의 학습 및 두뇌발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령별 장난감 선택 Tip>

돌 이전: 신체적 성장이 가장 활발한 시기이다. 근육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장난감을 선택한다. 모빌, 딸랑이, 오뚜기, 공, 헝겊인형 등이 좋다.

생후 13~24개월: 운동 및 언어능력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걸음마를 도와주는 제품이나, 누르면 음악이나 단어가 나오는 장난감 등을 통해 언어 및 청각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2~4세: 사회성 및 창의력이 자라는 시기이다. 역할놀이 장난감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켜 주며, 사회성을 높여주는 것이 좋다.

<스모비 추천 장남감>

1. 코툰 돌돌 미니 오뚜기
프랑스 유명캐릭터 모키, 와밥, 펑키 모형으로 제작된 오뚜기 제품으로, 흔들고 누르는 작업을 통해 아이의 근육발달을 도우며, 부드러운 멜로디 소리를 통해 청각발달을 돕는다. 1만6천원

2. 코툰 멜로디 피아노
건반을 누르면 코툰 캐릭터들이 전후, 좌우로 움직이는 멜로디 파이노. 4가지 멜로디(기타, 실로폰, 드럼, 피아노)와 2가지 모드(피아노,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지원한다. 5만원

3. 미니테팔 주방놀이 엑설런스
실제 테팔 주방과 아주 흡사한 모습으로, 렌즈 위에 냄비를 올리면 지글지글 소리가 나고, 개수대 수도꼭지를 통해 실제로 물이 나오는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설계 · 제작되었다. 39만원

4. 워코 공구놀이세트
움직임이 많아지는 3세 이상의 남아들을 위해 손으로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제품으로, 아빠의 모습을 보며 흉내내보고 싶어하는 아이의 마음을 담아 제작된 제품이다. 망치를 두드리고, 나사를 조이는 등 여러 가지 공구 조작을 통해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도우며, 역할 놀이를 하며 사회성 및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19만2천원 (제품문의: YKBnC-스모비 1544-9420 / www.sbaby.co.kr)

와이케이비앤씨 개요
YKBnC(와이케이비앤씨)는 국내 유아용품업계를 선도하며, 자사 브랜드의 수출과 더불어 경쟁력 있는 세계 기업과의 공동 개발 및 수입을 통하여 전세계 유아와 가정에 행복을 전하는 글로벌 유아용품 전문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ykbnc.com

연락처

와이케이비앤씨 홍보팀
이진주 대리
070-7116-8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