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대행사, 영역별 전문 광고대행사 선정해야
이러한 마케팅의 성장세에 병원, 음식점, 생활용품 등 할 것 없이 모두 온라인 마케팅 전선에 앞장서 뛰어 들고 있다. 그 중 온라인에서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배너광고, 팝업광고 등의 디스플레이광고 외에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후기를 남기는 블로그 및 다양한 영역들을 활용하고 있는 바이럴마케팅이 중소 병원 및 업주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수많은 광고 대행사들이 있다 보니 정작 어떠한 업체를 선정할 것인가에 대한 업체들의 고민은 이만저만 한 두가지가 아니다. 그렇다면 광고의 주 핵심인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으로 마케팅 회사를 선택해야 할까?
홈페이지의 성공사례와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확인해야
홈페이지는 온라인 상에서 광고주를 유치하기 위한 첫 번째 만남이다. 즉, 대부분의 홈페이지는 화려하고 깔끔하고 한눈에 주목하게 만들어져 있지만, 광고를 맡기려는 업체는 이 부분을 유심히 살펴야 한다. 실제 진행한 마케팅 사례인지, 포트폴리오 속 해당 업체들의 이름이 실제 이름으로 기재 되어 있는가 등 다양한 부분을 빠짐없이 확인해야 한다. 몇몇의 광고 대행사들은 진행하지 않은 프로젝트를 올리는 경우가 있어 이는 광고주 스스로가 판단하고 확인해야 한다.
업체 문의 시 효과를 보여 줄 수 있는 검증 자료의 여부를 확인해야
대부분의 1차적 광고주와 대행사의 관계는 유선 전화 통화로 우선 이루어진다. 이 부분에서 광고를 맡기고자 하는 업체에서 그 동안 진행한 동종업계의 효과 보고서를 요청해 어떠한 영역들이 진행 가능한가를 파악해야 한다. 특히 인터넷의 효과는 실 구매로의 전환 및 브랜드의 인지율 등을 수치로 나타내는데 어려움이 있어 어떠한 형식으로 효과를 측정하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주식회사 바이럴마케팅(www.viral-marketing.co.kr) 유성철 이사는 인터넷 광고를 하고자 하는 사업주들에게 “현재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광고주 분들은 가장 먼저 광고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다. 그러나 온라인 광고로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선 비용뿐만 아니라,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영역별 전문 광고 업체를 선정해 광고를 진행해야 가장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수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접속하는 인터넷. 치열한 인터넷 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정확한 판단과 객관적인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광고대행사를 선정해야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다.
바이럴마케팅 개요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연락처
바이럴마케팅 02-608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