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시즌투 1200:1 입사 경쟁률 뚫은 박창범 씨

뉴스 제공
유송
2011-02-18 16:30
서울--(뉴스와이어)--청년실업 문제가 국가적 사안으로 떠오른 지는 이미 한해 두해의 일이 아니다.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부모님께 최고의 효도는 바로 취업’ 이라는 말이 유행이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집트 사태 또한 그 근본은 바로 청년 실업에 있었다. 이번 시민혁명의 선봉에 섰던 이들은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고학력 청년 실업자들로 이른바 ‘배고픈 지식인들’이었던 것이다.

이처럼 청년실업 문제는 이미 전 세계적인 공동의 문제가 되었다. 구직 기업에 다수의 입사 경쟁자들이 몰리면서 대학생들과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무조건 높은 스펙을 쌓고 보려는 ‘스펙 인플레이션’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 실정 속에서 열정과 패기, 애사심만으로 당당히 유망 중소기업에 입사한 이가 있으니, 바로 세종 사이버 대학교를 졸업한 (주)한스시즌투 신입사원 박창범 씨이다.

세종 사이버 대학교를 졸업한 박창범 씨는 만학의 꿈을 앉고 수년간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던 중 돌연 이 길이 자신의 길이 아님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는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은 이렇게 앉아서 되지 않는 길을 가기위해 시간을 버리는 것이 아닌 자신의 힘으로 회사를 일구고 싶어 찾아보던 중 유망 중소기업인 한스시즌투에 입사하였다고 한다.

박창범 씨는 “회사에 입사한 후 한스시즌투가 단지 돈만 벌겠다는 다른 회사와는 달리 비전을 가진 회사임을 알게 되었다”며 “무엇보다 인성을 중시하고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여서 더욱 의욕이 생긴다”고 말했다. 또한 면접 팁에 대해서는 “면접을 거치며 타 지원자들에 비해 실력이 부족했는데도 성실하게 열심히 하겠다는 초지일관의 태도를 밀고 나간 것이 도움이 된 거 같다”고 밝혔다.

한스시즌투 인사담당 최윤정 실장은 “비록 박창범 씨가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스펙이나 학력이 떨어졌지만 그의 열정과 패기 그리고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눈에 띄었다”고 말하며, “한번은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자진하여 새벽 일찍 출근해 불편한 양복차림에 고무장갑을 끼고 사무실 바닥을 윤이 나게 닦은 것을 보며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생각과 진흙 속에서 진주를 캐낸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고 밝혔다. 또한 “수습기간을 거치며 지켜보니 변함없이 성실하고 패기가 넘쳐 이런 인재를 알아본 회사가 자랑스럽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박창범 씨가 1200:1의 입사 경쟁률을 뚫기까지는 한스시즌투의 엄선된 인재선발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한스시즌투는 원서접수 된 서류를 우선 전화면접을 통해 적정 인원으로 줄이고 여기서 또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차 면접에서 선발된 사람만이 2차 최종 면접을 거치도록 하고 있다. 한스시즌투는 인재를 선발할 때 단지 출신 학교와 스펙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Beyond Samsung'을 모토로 삼성을 뛰어넘는 인재를 뽑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철저히 인성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많은 단계의 인재 선발 과정을 거치는 이유에 대해 한스시즌투 한구현 대표는 “회사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뽑기 위해 사실상 거의 1년 내내 모집공고를 낸다. 이렇게 인재를 선발하다 보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주위에서 그냥 쉽게 스펙을 보고 인재를 뽑으라고 유혹하기도 하지만, 스펙만을 보고 뽑는다면 진짜 인재를 찾기 힘들기 때문에 ‘회사의 핵심은 인재에 있다’는 인사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한번은 지방대 출신 1명이 서울대 출신 3명보다 업무 효율이 상당히 높은 것을 본적이 있는데 이를 보며 인성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회사의 미래를 위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처럼 무엇보다 인성을 중요시하는 한스시즌투의 남다른 신입사원 채용 철학은 높은 지원률로 확인되며, 스펙 중심으로 부작용을 낳고 있는 청년 실업의 새로운 해결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스시즌투(대표 한구현)는 현재 ‘안근배 웨딩홀비교사이트’, ‘안근배 웨딩플래너비교사이트’, ‘안근배 허니문신혼여행사’, ‘안근배 쥬얼리’, ‘안근배 이바지’, ‘안근배 한복대여’ 등을 운영하는 ‘웨딩그룹’으로 2010년 대표브랜드인 안근배한복대여의 성공에 힘입어 2011년에는 진정한 ‘웨딩그룹’으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현재 안근배한복대여는 청담본점을 비롯해 송파 잠실, 서초 사당, 도봉 노원, 분당 미금, 인천 주안, 마포 서교(2010년 9월), 수원 영통(10월), 마산 창원(11월), 부천 상동(12월), 양천 목동(12월), 고양 일산(12월), 성남 야탑(1월), 안양 평촌(1월)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송 개요
유성이 운영하고 있는 맥신코리아(www.maccine.net)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이다. 사람ㆍ회사ㆍ브랜드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을 모니터링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평판(reputation)’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주는 것이 맥신 코리아의 긍극적인 목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HAANS.co.kr

연락처

한스시즌투
전수연 부장
02-577-75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