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한국어 동시교육 ‘태코리언’,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첫강좌 오픈

청주--(뉴스와이어)--태권도를 하면서 한국어까지 배울 수 있는 ‘태코리언’ 강좌가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첫 오픈한다. 개강은 3월 3일이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하게 된다. 외국인이나 관심 있는 한국인 모두 접수가 가능하며 강사는 태글리쉬 지도사 연수 강사이며 충남지역 태글리쉬 전담 강사인 송 탁 강사가 맡게 된다.

송강사는 태코리언 강좌가 처음으로 천안에서 실시되는 만큼, 한 명의 수강생이라도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할것이라며 이 강좌에 대한 강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내비쳤다.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수가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곧 80만명에 육박할것으로 보인다. 이는 전체 주민등록인구의 1.6%에 달하는 규모이다. 이러한 외국인들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와 태권도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송 탁 강사는 “싱가포르에서 태권도 교육을 할 때 외국인들이 태권도 한국어 용어를 곧 잘 습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태코리언 교육은 한국어 용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회화체 문장을 사용하여 외국인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한국어 말하기 능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태글리쉬 개요
태글리쉬(태권도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태권도 교육과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교수법으로 기존 영어 교육의 맹점인 영어 말하기 교육을 극복한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이다. 영어회화 교육과 태권도 수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비의 절감과 한국 어린이에게는 신나고 즐겁게 영어와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태글리쉬 교육의 목적은 ‘외국인을 위한 태권도 영어 지도자 양성’,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한 사회 각 기업’, ‘태권도와 한국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태코리언’ 지도자 양성 이며 (주)태글리쉬는 2001년부터 태글리쉬 교수법을 연구 개발 하여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glish.com

연락처

태글리쉬 홍보팀
이숙영
043-237-05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