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고사 통한 실력확인·취약점 보완요령

서울--(뉴스와이어)--올해 상반기 첫 시험인 국가직 필기시험의 경쟁률이 발표 된 후 수험가는 높은 경쟁률로 인해 더욱 분주한 모습이다. 이는 지난해 국가직 전체 평균 경쟁률인 82.2대1보다 높은 93.3대1로 마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험생들은 높은 경쟁률로 인해 위축되기보다는 국가직 필기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성적향상에 주력해야 한다. 우선 기본서를 반복적으로 속독하고 문제를 접하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에듀스파(주)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수험 사이트 고시스파(www.gosispa.com)와 국가고시 주간 섹션 정보지 고시기획(www.gosiplan.com)이 4월 국가직 시험을 앞두고 모의고사 활용법에 관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어봤다.

최근 각 학원들은 3∼4월 문제풀이 및 동형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취약점을 보안해 나가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동형모의고사는 각 시험의 출제경향을 충분히 고려한 문제들로 수험생들에게 시간안배 및 유형 적응 등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실전과 같은 조건에서 실력을 검증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응시자들과 성적을 비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처럼 활용도가 높은 동형모의고사에 응시할 때 수험생들은 수험분위기와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는 시간임을 명심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보고 실전에 대비 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점수에 연연해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찾아 보충학습을 할 때 제대로 된 학습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이에 지난해 국가직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은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간이 부족해 오답노트를 만들지 못했던 수험생들이라면 문제풀이 때 틀린 문제에 대한 내용을 기본서에 표시해 여러번 틀렸던 부분을 기본서 속독 시 집중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모의고사를 통해 최종 정리해 나간다는 생각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 한 자세이며 불안한 마음에 공부량을 늘리는 것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아는 내용을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박문각 개요
박문각 그룹(대표 박용)은 공무원 수험을 주축으로 하는 45년 전통의 종합 수험교육 전문 기업이다.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현재 노량진-강남-종로를 거점으로 한 학원 사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포털서비스 및 온라인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의 출판 및 제작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그룹사로는 박문각에듀스파, 박문각공무원학원, 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박문각임용학원, 박문각경찰학원, 박문각출판 등이 있으며, 각 영역간의 시너지로 공무원, 경찰, 임용, 자격증, 영어, 취업교육 등 각종 수험 및 성인교육 분야 전 영역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mg.co.kr

연락처

에듀스파
조창선 과장
02-3489-95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