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팩 , 일본설비보전협회 생산성 어워드 12개 부문 수상

뉴스 제공
테트라팩
2011-03-10 10:0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식음료 전처리 및 패키징 선도기업인 테트라팩은 9일 저녁 일본 교토에서 열린 일본설비보전협회(Japan Institute of Plant Maintenance, JIPM) 주최 시상식에서 TPM(종합적 생산 보전) 부문 총 12개 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시상식은 테트라팩의 중국 쿤산, 세르비아 밀라노바츠, 터키 이즈미르 등 3개 공장이 생산리드타임 단축, 고객에 일관된 품질의 포장재 및 서비스 제공으로 TPM 특별상을 수상했다는 점에서 특히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

이즈미르 테트라팩 포장재 공장 책임자인 셀라미 울루소이 (Selami Ulusoy)는 기조연설에서 TPM 활동 전개가 사업 성공에 지대한 기여를 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그는 “1999년 세계적수준제조(WCM) 프로그램 도입 이후, 직원이나 기계의 특별한 증가 없이 생산성이 연간 평균 10% 향상되었다”며 “TPM은 모든 낭비와 손실의 원인을 파악하여 자원을 최적화하고 생산 활동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는 강력하고 조직적이며 지속 가능한 접근법”이라고 말했다.

일본설비보전협회는 세계적수준제조(WCM)의 생산활동 구축을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공인기관이다. TPM은 설비 고장 제로, 재해 제로, 불량률 제로 달성을 목적으로 공장의 전 직원이 제조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유지 보수와 생산활동을 통합하는 조직활동이다. 일본설비보전협회 수상은 업종 최고 사례를 준수하고, 세계적인 제조업체로 품질, 환경 영향, 생산비 통제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테트라팩 공급망 관리 총괄 부사장인 알레한드로 아나비 (Alejandro Anavi)는 “TPM 어워드는 전 공급망에 걸쳐 손실을 없애고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는 우리의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전직원의 높은 기량과 헌신이 지속적인 향상을 가능케 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테트라팩은 1999년 일본설비보전협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래 총 58개의 상을 수상했다.

테트라팩 개요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선도기업이다. 전세계 고객 및 납품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하루 평균 수억 명의 수요에 부합하고 있다.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만2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테트라팩은 책임감 있는 업계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사업방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PROTECTS WHAT’S GOOD™)”라는 기업 모토는 음식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어느 곳에서도 섭취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당사의 비전이 반영돼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트라팩 홈페이지(www.tetrapa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trapak.com

연락처

테트라팩 코리아
오은정 과장
02) 799-235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코리아
김지혜 사원
02-2022-82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