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실시

2011-03-18 11:50
광양--(뉴스와이어)--2011년 4월 20일 “제3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날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며 따뜻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광양지역의 6개 장애인복지단체 및 기관(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 광양시지회, 척수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한국농아인협회 광양시지부,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광양장애인부모회,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유화영)이 주관하여 장애인식개선 공모전(동행)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중이며, 공모전의 주제는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 ▲장애인에 대한 차별해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기타 장애 및 장애인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 18일~4월 15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그림, 사진, UCC(동영상), 슬로건, 장애인식개선 활동프로그램 총 5개분야로 총상금 430만원을 걸고 공모전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각분야별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을 비롯하여 4월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전시 및 상영된다. 또한 참여자중 1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유화영 관장은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이 광양, 순천, 여수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 걸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어 모두가 장애인의 날을 기억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061-761-4438) 및 홈페이지(www.gyswc.or.kr)로 하면 된다.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각종 상담 및 사회심리, 교육, 의료, 직업재활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를 수행하여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061-761-4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