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케어, 2011 세계 물의 날 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메디컬 NGO 글로벌케어(이사장 김병수, www.globalcare.or.kr)는 3월 22일 “2011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희망의 물, 모두 함께” 라는 주제로 캠페인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희망의 물, 모두 함께”라는 구호를 외치며 대학로를 찾은 시민들에게 물 관련 문제를 알리고 오염된 물로 인해 사라지는 생명의 가치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도록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특히 희망의 물 인증샷 프로그램을 통해 물 부족, 오염 등의 문제에 대해 개인 각자의 영역에서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갖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찾은 한 대학생은 “전쟁보다 물 오염으로 인해 사망한 수가 더 많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그것도 모른 체 하루에 너무나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해 온 것 같다”며 “앞으로는 물 사용을 줄이고 물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갖겠다”며 물 절약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UN Water, UN Habitat, 2011 World Water Day, KOICA가 함께하며 (주)하이엔스, (주)동아오츠카가 후원금 및 물품을 지원했다. “세계 물의 날 2011”을 통해 모인 모금액은 글로벌케어의 식수개선사업에 사용될 것이다.

글로벌케어는 국내외 긴급구호 및 열악한 의료 환경 개선과 지원 등의 개발 사업을 수행하는 국내 최초 국제의료구호기관으로 지구촌 곳곳의 전쟁, 천재지변, 자연재해 시 전문적인 긴급의료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정기적인 무료이동진료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의 수인성질병 해결을 위해 2001년부터 식수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글로벌케어 사무처 홍보팀 가나영(Tel: 02-2029-7266)

글로벌케어 개요
글로벌케어는 199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국제보건의료 NGO로 '모두가 건강한 세상(Health for All)'을 비전으로 삼으며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국내외 인도적 지원 및 의료환경개선과 보건사업 지원 등의 국제개발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care.or.kr

연락처

글로벌케어
홍보팀 가나영
02-2029-72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