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인도네시아에 초등학교 건립 협약체결
한국중부발전은 2006년부터 인도네시아 화력발전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찌레본발전소를 시운전 하고 있으며, 건설중인 탄중자티 발전소는 향후 22년간 발전소 운전과 정비업무 일체를 수행할예정에 있다. 이번에 초등학교가 건립될 그로보강 (Grobogan)지역은 탄중자티 발전소와 인접한 지역으로, 성공적인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역사회와 나누고자 학교건립을 추진하게 되었다.
인도네시아의 낙후된 교육 환경과 낮은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은 자퇴율 증가와 낮은 학업성취도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지역사회 빈곤의 주요원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학교가 건립될 자바섬 중부의 약 23%의 초등학교는 심하게 훼손되어 많은 학생들이 열악한 교육환경에서 수업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한국중부발전은 내년 5월까지 교실 6개와 도서관, 화장실, 식수시설을 갖춘 건물을 신축하고 학교 기자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학교건립을 통해서 200명의 학생들과 교사들이 혜택을 받고 학교에 설치될 화장실과 식수시설 등을 통해 마을 주민들도 간접적인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중부발전의 남인석 사장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인도네시아에 초등학교를 건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도네시아 빈곤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거론되는 교육의 부재를 해결하는데 최선의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mipo.co.kr
연락처
한국중부발전 기획처 대외협력팀
차장 김종봉
070-7511-11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