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호주 시드니공과대와 복수학위 협정 체결

부산--(뉴스와이어)--부경대학교(총장 목연수)와 호주 UTS(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 시드니공과대학교 ·총장 Ross Milbourne)는 5월 30일 호주 시드니공과대학교에서 양 대학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을 통해 양 대학은 부경대에서 3년, 시드니공과대에서 1년 수학한 정보통신(IT) 전공 학생에게 부경대 학사학위 및 시드니공과대 준석사(Graduate Diploma) 학위를 수여하기로 했다.

시드니공대의 Graduate Diploma과정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1년 더 수학 후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호주 시드니공대는 호주로 유학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문으로 실무교육 중심 교육을 실시, 취업률이 높고 산학 협동이 활발한 대학이다.특히 이 대학은 2002년 비즈니스,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입학 지원 비율이 호주에서 가장 높았고, 호주 대학 중 정부 지원금 이외의 수입이 가장 많아 2003년 총 수입의 32%를 차지했고, 2004년 IT분야의 외부 연구비 수혜실적이 호주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부경대는 지난해 10월 호주 그리피스대와 남호주대와도 복수학위제 운영 협정을 체결, 학생들을 파견하는 등 해외 복수학위제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knu.ac.kr

연락처

부경대 국제교류센터 051-620-6057(서동철 계장)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