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관우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 제주화력지부 위원장, 석탑산업훈장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한국중부발전(사장남인석) 제주화력발전소에 근무하는 한국발전산업노동조합 제주화력지부 부관우 위원장은 4월 29일(금) 양재동 엘타워에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1년도 근로자의 날 시상식’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부관우 위원장은 제주화력발전소에 근무하면서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노사화합 윷놀이대회, 고사리 꺾기 행사, 오름 등반 행사 등을 각각 년 1회 이상 시행하여 노사화합의 장 및 신명나는 일터 조성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제주화력발전소 안전담당자를 거쳐 현 건설관리팀원 및 노조위원장으로 겸임 근무하면서 발전소 내 각종 시설물의 안전 위해 개소 및 취약 설비에 대해 노사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산업 재해를 예방하는데 공로가 크다.

또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등 평소 근로자 건강증진 및 재해예방의 적극적인 추진 노력으로 제주화력발전소의 ”2005년도 제주안전문화상 수상“, “2007년 대한민국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0년 고용노동부 지정 무재해 21배 달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2006년 9월 발전노조 쟁의행위 발생시에는 열린 대화를 통해 조직 내 갈등을 해소 하는 등 신뢰와 상생의 노사문화 정립에 앞장섰고,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일터 혁신 등 다각적인 노사협력 프로그램의 시행으로 제주화력발전소의 “2008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에 기여한 바가 크다.

웹사이트: http://www.komipo.co.kr

연락처

한국중부발전 기획처 대외협력팀
차장 김종봉
070-7511-11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