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김영신 원장, 칠레·브라질 소비자기관 방문
한국소비자원은 5월 9일과 10일 양일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칠레소비자청과‘금융소비자보호 강화방안’이라는 주제로 공동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공동세미나에서 김영신 원장은 한국의 소비자보호 제도 현황 및 취약계층 소비자보호 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아울러, 칠레소비자청 콜센터와 경제검사국 등 칠레 소비자보호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상호 협력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 한국소비자원은 2005년 11월 9일 칠레소비자청과 MOU 체결
또한, 5월 12일(목)에는 브라질 상파울루州 소비생활센터(Procon-SP)와 소비자단체(IDEC)를 방문하여 지방소비자행정과 소비자단체 현황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5월 13일(금)에는 브라질 법무부 소비자보호국(DPDC; Consumer Protection and Defence Department)을 방문하여 양기관간 지속적인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칠레, 브라질 등 남미국가 소비자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중남미 지역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마련하고, 글로벌한 소비자협력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대외협력실 국제협력팀
이진숙 차장
02-3460-34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