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붐

2011-05-12 18: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사회에서는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 하나만 전문적으로 일을 하면 그것으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현실이다. 그러나 이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높이는 방법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많은 직장인들이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이유도 자신들의 경쟁력을 더 높이기 위해서이다.

‘직테크’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기 시작하자, 자기계발은 물론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위한 준비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복지사회로 나아가고자 하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그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복지사회라는 말은 예전부터 들어 익숙할 것이다.

이는 예전엔 개인적 문제로 치부되었던 일들이 복지사회에 접어 들면서 사회적 이슈로 치부되기 시작한 까닭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사회복지 전문인력 수혈이 시급한 상황이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만 취득하면 바로 활발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만 취득하면 퇴직 후 보육시설을 차릴 수 있어 퇴직을 앞둔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 유망자격증 과정을 인터넷강의로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전문교육기관 중 하나다. 매년 많은 수강생들이 자격증 준비를 위해 이 곳을 찾고 있다.

최근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은 정규 2학기 시간제등록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진행중이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전문과정을 비롯해 학사편입과 학사학위까지 시작할 수 있는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진행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을 이수하면 되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시험을 별도로 치면 된다.

아동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관련 강의들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이 필수이며 보육실습 등을 더해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일반편입에 비해 수월하고, 학교별로 학생 정원의 일정 비율을 의무적으로 선발하고 있는 학사편입도 이 곳에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준비할 수 있다. 학사편입의 필수 요소가 되는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전문대 졸업자들이나 4년제 재학생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 있다.

한편, 평생학습·평생교육기관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은 정규1학기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이용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수업료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학생 한명에 담당자가 2명이 배치가되어서 자격증 취득시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를 해준다.네이버 대표카페인 퍼스널 학점은행(http://cafe.naver.com/wolfmovie)은 학생들끼리 정보도 교환하고,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자료들도 첨부되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이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