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보육교사 ‘에듀시터’ 관심도 상승

2011-05-15 12:00
서울--(뉴스와이어)--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많이 알려져 있는 직업보다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기 마련이다. 이에 발맞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은 직업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에듀시터(edusitter)’라는 것이다. 보육을 강조하던 베이비 시터의 개념에서 놀이와 학습이 들어가 확장된 보육 및 놀이 문화를 주도하는 직업이 바로 에듀시터이다.

에듀시터의 정확한 의미는 education(교육)의 에듀와 baby sitter(아이를 돌보는 사람)의 시터가 합쳐져, 직역하면 부모대신 아이를 돌봐주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하는 개인 보육교사를 의미하게 된다. 즉 다시 말해 교육 및 보육을 병행하여 진행하는 ‘가정방문 보육교사’를 의미하는 것이다.

에듀시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직희망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 이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한다. 에듀시터는 일단 연령에 제한이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분야이다. 아무래도 보육과 교육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된 지식과 경력도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어린이집 교사들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보육교사 자격증은 에듀시터가 되기 위해서는 선택사항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전문성을 나타내기 위한 도구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자격증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상태라면 취업이 수월할 것이라고 본다.

에듀시터라는 직업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서 관련 업체에서는 구인공고를 내기가 무섭게 구직희망자들의 문의가 쇄도 하고 에듀시터를 고용하고자 하는 수요자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이 분야가 취업률을 높이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전문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kydu.co.kr) 의 주남선 팀장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예전에는 단순히 어린이집에서만 근무를 할 수가 있게 되고 이에 따라 연령이 높은 사람들이 취업문제에 있어 어려움을 겪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도 불안감을 갖고 있었지만, 에듀시터는 이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줄 수 있는 도구가 되기 때문에 한동안 주춤했던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열풍이 다시 한 번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제 SD사이버에서는 보육교사 자격증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취득 희망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상담을 도와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이 기회에 한번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문의전화 : 02-499-8046, 홈페이지 : www.kydu.co.kr)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실장 주남선
상담전화 02-499-8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