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반 수강생 선착순 모집

2011-05-15 13: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대구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일어났다.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는 보육교사(40살 A씨)가 생후19월 된 어린이를 폭행한 것인데, 이는 각종 언론 보도자료에 최상위로 등록되는 등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내용은 생후19월 된 어린이를 옷가지, 손으로 폭행을 하여 전치2주로 병원치료를 받게 했다는 것인데, 이 뉴스기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상당한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보육교사 모두가 다 이러한 상식 밖의 행동을 하는가? 꼭 그렇지는 않다. 지금 현재 도마 위에 오른 보육교사는 보육교사로서 필수로 갖춰야 할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지 않고, 무자격증으로 어린이집에서 일을 한 상태였다고 한다. 당연히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였으니, 보육교사로서의 자질이 없을 수 밖에 없었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번일로 상당수의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없이 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알아낼 수 가있었다. 보육시설기관에서 일을 하려면 필수취득 자격증인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꼭 취득해야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보육과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점 발견으로 인해 현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가 쉽지만, 2013년도부터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이 현재 12과목이 아닌 17과목으로 늘어날 예정이라고 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예정인 사람들은 하루 빨리 라도 해를 넘기기 전에 취득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듯 하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 등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최근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으로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보육교사 전문 양성 교육기관인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 의 이정범 팀장은 “보육교사라는 직업 자체가, 0세에서 6세까지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지도하는데 교육촛점이 맞춰져 있어 자격증 취득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아이를 직접 키우려는 어머님들의 상담이 급격히 늘어났다”라고 말을 전했다. 이와 같이 현재 SD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상담문의가 끊이질 않아 업무가 마비가 될 정도라고 한다.

SD사이버평생교육원은 수강생 한명 당 전문담당조교를 2명씩 배치하여 자격증 취득시까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또한 온라인 강좌 최고의 교수진, 1:1 실습지원 등 수강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이에 걸맞게 7년 연속 보육교사자격증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이유인즉슨 SD사이버는 다른 일반 시설과는 다르게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통한 확실한 결과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SD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1년도 2학기 6월 개강을 선착순 모집중이라고 한다. 수강접수 방법은 홈페이지(www.easyhaksa.com)에 방문하면 자세히 알아볼수가 있다고 한다. 또한 보육교사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학위취득과정도 무료로 학습설계서를 제공해 줌으로서 상담문의를 한 수강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또한 5만원이상 결제시 신용카드 2~3개월 무이자혜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특히 신한카드는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혜택을 진행중이라고 하니,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하다.

추가적으로 수강생들과 예비수강생들의 친목 도모 및 정보공유를 위한 네이버카페 “퍼스널학점은행(http://cafe.naver.com/wolfmovie)”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학습자료 및 레포트 현황 등을 파악해,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하니, 수강생들에게는 더 좋은 기회가 아닐 듯 싶다.

(문의전화 : 02-499-8064 홈페이지 : www.easyhaksa.com)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이정범
02-499-80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