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통한 학점취득에 관심 증가

-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2011년 2학기 1차수 수강 희망자 모집

2011-05-16 18:17
서울--(뉴스와이어)--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만 가고 있다.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이제는 웬만한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정도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예전에는 학벌을 높이고자 했던 직장인들과 학사편입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학습자의 대부분을 차지했었는데 요새는 해외로 유학중인 학생들, 군복무를 하고 있는 병사들 역시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려고 하는 상황이다.

학점은행제도는 규정상 정규대학교에 재학 중에는 진행이 불가능하지만 군복무나 유학등 기타 사유로 인해 대학교를 휴학 중이거나, 자퇴를 한 후에는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빠른 요즘 사람들은 한시라도 시간을 줄이기 위해 조금이라도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여유시간이 생기면 누구나 할 것 없이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학점을 이수하려고 한다.

이렇게 취득한 학점은 매년 총 4번 이루어지는 학점인정신청 기간에 이수한 학점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을 끝내놓고도 학점인정신청을 하지 못해 학위를 받지 못하게 되는 불상사에 대해서는 전혀 염려 안해도 된다.

학점은행제도를 통해서 학점을 취득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시간제수업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간제수업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컴퓨터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라도 수업을 들을 수가 있기 때문에 바쁜직장인이나, 하다못해 해외에 나가있는 사람들도 학점을 원활하게 이수할 수가 있다.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전문 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kydu.co.kr) 에서는 현재 2011년 2학기 1차수 수강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100% 온라인수업으로서 학점이수가 가능한 전공인 경영학사, 행정학사 사회복지전공, 아동학사등에 관해 상담을 도와주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전공자들이 상담을 도와주고 있어 단순한 시간제수업 등록뿐만이 아니라 전공에 관련된 지식습득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특히 5월 16일부터 당월 말까지 수강생들에게 혜택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 학위취득자들이 단기간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는 독학사와 자격증에 관련된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일듯 싶다.

상담신청문의:02-499-8046 / 홈페이지 www.kydu.co.kr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실장 임한기
010-2426-8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