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통한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학기 수강생 대모집

2011-05-16 18:19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퇴직 시기는 짧아지고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퇴직 이후 인생에 대한 준비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이들은 보다나은 제 2의 인생을 위해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전문자격증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이라고 한다.

이 자격증들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취득 방법이 쉽고 간단하고, 취득 이후 진로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복지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복지관련 인력충원이 시급한 상황이기 때문에 다른 직종에 비해 취업이 잘 된다는 장점도 인기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복지사회라는 말은 예전부터 들어 알고 있지만,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되었기 때문에 생소한 부분도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개인적 문제로 치부되었던 일들이 복지사회 정착에 따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면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전문 인력 수혈이 시급한 상황이라 자격만 취득하면 퇴직이후에도 다양한 사회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만 취득하면 퇴직 후 보육시설을 차릴 수 있어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은 퇴직자들이나 퇴직을 앞두고 있는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위에 언급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이수해야 할 과목은 사회복지사자격증2급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 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이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시험을 별도로 치러야 한다.

보육교사2급자격증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 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비 롯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모든 수업이 온라인상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관리자의 역할이 가장중요 하며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시설(www.sdschool.net) 관계자인 정 대성 팀장은 개인 커뮤니티 카 폐를 통해 학우들과 상시 교류하며 시기에 맞춰 자료들을 충원하고 있어 실질적으로 수업진행 하는 분들의 어려움은 발생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 양성기관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시설(www.sdschool.net)은 현재2011학년도 2학기 수강생 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100%수강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그 신청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시설(www.sdschool.net) 관계자인 정대성 팀장은 “사회적으로 복지문제가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지만,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인력난은 시급한 상황이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주부나 노인들도 어렵지 않게 취득이 가능하고, 활발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다”며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강의를 기본 시스템으로 해 시간적 여유를 내기 힘든 주부나 먼 거리 외출이 부담스러운 노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평생학습·평생교육기관 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시설(www.sdschool.net)은 정규2학기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이용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수업료 결제 시 3~5개월 무이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의 문의사항도 홈페이지 내 실시간 문자 상담, 메신저 실시간 상담, 온라인 상담, 전화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해 주고 있으니 참고하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문의(www.sdschool.net) 및 입학관리부 담당자 정대성 교육팀장 전화상담(02-499-8039)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정대성
02-499-80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