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자격증 수강인원모집 대폭 확대

2011-05-17 10:01
서울--(뉴스와이어)--보육교사 전문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easycyber.co.kr) 은 보육교사과정 전과목 정원을 확대시킨다고 발표하였다.

보육교사 과정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최우수 교육기관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은 다년간의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노하우와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정평이 나있으며 이로 인해 보육교사 관련 인기과목들은 등록초기부터 마감이 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전행진 팀장은 보육교사자격증 신청 과열현상에 대해 “2011년 같은 경우는 보육교사 자격증 등록생들이 예년에 비해 2배정도 더 많아졌습니다. 그 이유로는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최소 기준이 보육교사 관련 12과목 이수에서 2013년부터 17과목 이수로 증대되기 때문이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보육교사에 대한 가치증대와 처우개선이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자격증 신청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한 연유로 기대심리로 인한 ‘한번 자격증을 취득해볼까’ 라고 하는 사람들이 등록초반부터 몰리게 되면서 정작 보육교사자격증을 필요로 하고 사전에 미리 계획을 세웠던 사람들은 등록조차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보육교사 자격증 관련, 사회복지사와 중복되는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신건강론, 아동복지론, 지역사회복지론 같은 과목들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신청하는 사람들과 중복이 되어 과목이 오픈되자마자 마감이 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어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입학 관리처에서는 이러한 과목들에 대한 추가과목 개설에 나섰다.

“등록인원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과목을 개설하고 추가등록을 받는 것은 보육교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일만은 아닙니다. 늘어나는 수강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과 많은 인원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온라인서버가 구축되어 있는 학점은행시설만이 이러한 부분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라고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전행진 팀장은 덧붙였다.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easycyber.co.kr)의 경우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수강자들을 위해 소셜커뮤니티와 1대 2 관리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해 단 한사람의 수강생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국내 취업률, 수업만족도, 자격증 취득률 1위에 걸맞는 교육시스템과 온라인 강좌 최고의 교수진, 1:1 실습지원 등 수강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7년연속 보육교사자격증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이 또한 다른 일반 학점은행 시설과는 다른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통한 확실한 결과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무료학습 설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학기 수강자들에게는 각각의 학습플래너들이 최적의 학습플랜과 함께 수업난이도에 맞는 수강신청을 직접 도와주고 있다.

현재 2011년 1학기 마지막 차수에 등록을 못한 수강생들을 위해 2학기 개강일정을 앞당겼으며, 모집이 시작된지 3일만에 벌써부터 정원이 마감되기 일보직전이라고 하니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서둘러 상담을 받아보길 권해드린다. 상담신청은 대표전화 (02-499-8043) 이나 홈페이지(www.easycyber.co.kr)에 상담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전행진
010-8664-75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