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내 아이는 내가 키우겠다…엄마들의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열풍

2011-05-18 17:0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보육교사 자격증이다. 보육원이나 기타 보육관련 근무처로 취업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 바로 이 보육교사 자격증인데, 자격증 취득이 쉽고 거주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근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그 인기는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보육교사 자격증은 1급부터 3급까지 있는데, 각각의 자격증은 하위자격증을 취득 후 일정기간의 경력과 승급교육을 받음으로서 상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하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굳이 3급을 취득하지 않아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할 과목(12과목)을 이수함으로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easycyber.co.kr) 관계자가 수집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자가 2006년도 11,000명을 시작으로 작년 2010년에는 다섯 배나 증가한 62,000여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이는 그만큼 보육교사 자격증이 인기가 높고 취득 희망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굳이 보육교사라는 직업을 갖고자 함이 아니더라도, 내 아이는 내가 키우겠다는 요즘 신세대 엄마들의 마음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열풍에 한 몫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보육교사 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전행진 팀장은 “보육교사라는 직업은 단순히 육아를 돌본다는 개념을 넘어서 교육과 보육이 병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교육진행 방법이 필요하며, 보육교사 자격증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자격증이기 때문에 반드시 취득을 해야만 보육시설에서 근무할 수가 있게 된다”고 말하며, 자격증 취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관련된 모든 기관들이 2011년 2학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하였고, 그와 관련되어 수강신청을 서두르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표 보육교사 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에서도 보육교사자격증 취득과 관련하여 상담 및 수강접수를 도와드리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상담신청은 대표전화 02-499-8043이나, 홈페이지(www.easycyber.co.kr) 방문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전행진
02-499-8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