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이용 노하우

2011-05-20 10:00
서울--(뉴스와이어)--“정규대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진행을 하고 있고 또한 진행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말이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증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열린교육사회와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실질적으로 본인의 상황에 따라 학력의 상승, 학사편입,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등의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 제2의 수능으로 불리는 편입시험에서 학점은행제의 진가가 발휘되고 있는데, 학생들은 어렵다는 편입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경쟁률이 낮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학사편입의 자격요건을 갖추기 위해 정규대학교에 다니는 것보다 훨씬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학점은행제를 통한 시간제수업으로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 자격증 역시 학사편입과 더불어 사람들을 학점은행제로 이끌고 있다.
최근 복지 관련 사업 확장, 보육료 지원 등이 이 사회 키워드로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도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전문교육기관인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kydu.co.kr)의 학점은행제 전문 상담가 임한기 실장은 기관이 생긴이 올해로 만 7년이 되었는데, 올해만큼 학점은행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던 적은 없었다고 전했다.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kydu.co.kr)은 온라인 시간제수업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학점은행제에 관한 모든 정보를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려고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학습계획을 세워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알아보는 게 좋을 듯하다.

온라인 상담 문의는 홈페이지(www.kydu.co.kr)를 통해서 할 수 있고, 전화상담은 서울 02-499-8046 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2011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상담을 서둘러서 진행해보는 것도 좋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실장 임한기
02-499-8046